•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업무 자동화

  • 해결 여부

    미해결

엑셀 데이터 테이블에 row값이 안들어감

24.04.16 09:09 작성 조회수 55

0

안녕하세요.

매번 양질의 콘텐츠를 제공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름이 아니라 해당 로직대로 코드를 실행하였는데 엑셀 파일이 만들어지긴하지만 헤더밖에 출력이 안됩니다.

혹시 해결방법이 있을까요?

 

 

답변 2

·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안녕하세요! swkuk 님! 질문에 대한 답변드리겠습니다.
====================================================================
1. 변수 확인

Get Text 한 값을 각각 abc_insurance, invoice, duedate, total 이라는 변수에 저장하셨는지 확인 부탁드립니다.

변수에는 띄어쓰기가 포함될 수 없으나 첨부해주신 사진 속 Multiple Assign 액티비티에 쓰인 변수명에 띄어쓰기가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1. Build Data Table 열 이름 확인

아래의 사진과 같이 열 이름이 설정되어 있는지 확인 부탁드립니다.

image

  1. For each Row in DataTable 사용 할 수 없음

Build Data Table 하셨을 때 위와 같이 열 이름만 설정해주신 경우,

행이 없는 것으로 인식되어 각 행마다 수행하는 액티비티인 For each Row in DataTable 액티비티를 실행하지 않고 넘어가게 됩니다. 그로 인해 'DT' 변수에는 여전히 열 이름만 존재하게 됩니다.

 

  1. Add Data Row 액티비티 사용 권장

For each Row in DataTable 대신 "Add Data Row"를 아래의 사진과 같이 사용하시기를 추천드립니다.

'배열 행'은 각 열에 입력될 '행 값의 배열'로,

위에서 Get Text 하신 값을 저장한 변수를 배열 형태로 입력해주시면

DT 변수 안에 값이 들어가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image

  1. Write Range

이 부분은 이상이 없습니다.

====================================================================

따라서 진행해보시고 추가적으로 오류가 발생하거나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다면 추가 질문 남겨주세요 :)
감사합니다!

0

인프런 AI 인턴님의 프로필

인프런 AI 인턴

2024.04.16

안녕하세요, 인프런 AI 인턴입니다.

국성우님의 질문과 관련하여, 엑셀 파일에 데이터 테이블의 행 값이 제대로 삽입되지 않는 문제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이러한 문제는 여러 원인으로 발생할 수 있지만, 주로 데이터 테이블의 생성, 데이터의 할당, 엑셀에 데이터를 쓰는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습니다.

해당 문제와 유사한 상황으로, “For Each Row in Data Table” 액티비티를 사용하여 데이터 테이블의 각 행을 처리하고, 그 결과를 엑셀 파일에 기록하는 과정에서 문제가 발생한 다른 사용자 사례를 찾았습니다. 이를 참고하면 문제의 해결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row.item.(“변수”)에서 컴파일러 오류 발생” 문제의 경우, 지식공유자님은 .item 속성의 올바른 사용 방법을 제시하며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비록 정확히 일치하지 않는 사례이지만, 데이터 테이블의 각 행에서 데이터를 올바르게 추출하고 엑셀에 기록하는 방법에 대한 기본적인 문제 해결 방식을 제시합니다.

국성우님의 경우, 첫 번째 단계로는 변수 할당이 올바르게 이루어지고 있는지 (row("컬럼명") 접근 방식 확인), 데이터 테이블에 실제 데이터가 포함되어 있는지, 그리고 “Write Range” 액티비티가 데이터 테이블을 올바른 엑셀 시트에 쓰도록 설정되어 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또한, 엑셀 파일이 써지기 전에 데이터 테이블이 올바르게 구성되고 있는지 확인하기 위해 “Output Data Table” 액티비티를 사용하여 데이터 테이블의 내용을 문자열로 변환하고 로그에 출력해 볼 수도 있습니다.

저는 질문자님의 이해를 돕고자 지식공유자님의 기존 답변을 참고하여 유사한 답변 링크를 추천해드리고 있습니다.
현재 베타 기능으로 답변이 만족스럽지 않을 수 있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
추가적으로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이어서 질문해 주세요. 곧 지식공유자께서 답변해 주실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