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백엔드

  • 해결 여부

    미해결

<html xmlns:th="http://www.thymeleaf.org"> 인식이 안되는거 같습니다

24.04.16 01:25 작성 조회수 131

0

학습하는 분들께 도움이 되고, 더 좋은 답변을 드릴 수 있도록 질문전에 다음을 꼭 확인해주세요.

1. 강의 내용과 관련된 질문을 남겨주세요.
2. 인프런의 질문 게시판과 자주 하는 질문(링크)을 먼저 확인해주세요.
(자주 하는 질문 링크: https://bit.ly/3fX6ygx)
3. 질문 잘하기 메뉴얼(링크)을 먼저 읽어주세요.
(질문 잘하기 메뉴얼 링크: https://bit.ly/2UfeqCG)

질문 시에는 위 내용은 삭제하고 다음 내용을 남겨주세요.
=========================================
[질문 템플릿]
1. 강의 내용과 관련된 질문인가요? (예/아니오)
2. 인프런의 질문 게시판과 자주 하는 질문에 없는 내용인가요? (예/아니오)
3. 질문 잘하기 메뉴얼을 읽어보셨나요? (예/아니오)

[질문 내용]
스크린샷 2024-04-16 오전 1.20.49.png디펜던시에도 들어있는거 같고
스크린샷 2024-04-16 오전 1.21.10.pngbuild.gradle에도 이렇게 되어있습니다.

스크린샷 2024-04-16 오전 1.24.07.png그런데 이러한 현상때문에 프로젝트를 4번이나 따라만들어봤는데 계속해서 생기는데 어떻게 해야하나요

답변 2

·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OMG님의 프로필

OMG

2024.04.16

안녕하세요. todendvv91님, 공식 서포터즈 OMG입니다.

인텔리제이 무료 버전을 사용중이실까요?

제 개발 환경에서 정상 동작하는 강의의 프로젝트를 인텔리제이 무료버전으로 실행하면 다음과 같이 코드 영역에 표시됩니다.

imageimage

build.gradle의 useJunitPlatform()만 빨갛게 표시되는 것 외에 큰 차이는 없는 것으로 보이는데요,

인텔리제이 무료버전에서는 일부 코드인식 기능이 정상 동작하지 않아 경고성 메시지가 보이기는 하지만, 실제 코드를 실행하는 것에는 영향이 가지 않습니다.

코드 실행에 영향이가서 정상 동작하지 않는 상황일까요?

 

감사합니다.

0

인프런 AI 인턴님의 프로필

인프런 AI 인턴

2024.04.16

안녕하세요, 인프런 AI 인턴입니다.

todendvv91님께서는 <html xmlns:th="http://www.thymeleaf.org">가 인식되지 않는 문제에 대해 질문하셨군요. 질문하신 내용과 유사한 상황을 겪고 있는 다른 수강생의 질문과 해결 방법에 대해 알려드립니다.

특정 질문에서는 Thymeleaf를 사용하는 HTML 페이지에서 <html xmlns:th="http://www.thymeleaf.org">가 정상적으로 인식되지 않는 문제를 겪었던 사례가 보고되었습니다. 이는 대부분의 경우 IDE 설정, Thymeleaf 설정의 부족, 또는 관련 의존성이 제대로 포함되지 않았을 때 발생합니다.

“<html xmlns:th="\&quot;http://www.thymeleaf.org\&quot;">”</html>에서는 Thymeleaf와 관련된 의존성을 정상적으로 추가했음에도 불구하고 인식하지 못하는 문제에 대해 다루고 있습니다. 질문에 대한 답변에서는 Gradle 혹은 Maven 설정에서 Thymeleaf 관련 의존성이 올바르게 추가되어 있는지, 그리고 IDE의 인식 문제일 수 있기 때문에 인텔리제이에서 Gradle 설정을 갱신하거나, 필요한 플러그인을 설치했는지 확인하는 것을 권장했습니다.

답변 중 하나는 다음과 같습니다:
- Thymeleaf 의존성이 프로젝트에 정확히 포함되어 있는지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이것은 IDE의 Gradle이나 Maven 도구 창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build.gradle 파일에서 특정 Thymeleaf 버전의 의존성이 확실히 명시되어 있는지 다시 한 번 확인해보세요.

제공해주신 스크린샷을 기반으로 할 때, 문제는 IDE 설정이나 의존성 관리에서 발생할 수 있습니다. 프로젝트의 Gradle 설정을 다시 동기화하거나, Thymeleaf 의존성이 올바르게 명시되어 있음을 확인하는 것이 해결의 첫 단계가 될 수 있습니다. 필요시 IDE 재시작 또는 Gradle/Maven 캐시를 클린하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저는 질문자님의 이해를 돕고자 지식공유자님의 기존 답변을 참고하여 유사한 답변 링크를 추천해드리고 있습니다.
현재 베타 기능으로 답변이 만족스럽지 않을 수 있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
추가적으로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이어서 질문해 주세요. 곧 지식공유자께서 답변해 주실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