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백엔드

  • 해결 여부

    해결됨

lombok 인식이 안됩니다

24.04.16 00:34 작성 조회수 85

1

안녕하세요

수강시작으로 프로젝트 세팅중에 있는데 롬북 인식이 안되서 문의드립니다 ㅠ

plugin 설치하였고

아래 사진과 같이 dependencies 세팅도 되어있고

상단 이미지처럼 체크하고

restart를 아무리해도.....

강의 예제 처럼 Hello class에도 main/java 아래 임으로 생성한 class에서도 롬북이 인식이 안됩니다 ㅠ

어떻게 해야할까요?

답변 2

·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OMG님의 프로필

OMG

2024.04.16

안녕하세요. lyeee4338님, 공식 서포터즈 OMG입니다.

설정을 잘 적용하시고, 인텔리제이 버전도 최신이라면 문제가 없을 것 같아요.

단지 의아한 상황은 인텔리제이 2021.x 버전부터 플러그인은 기본 내장되어있는데 , 어떻게 설치가 가능했는지와 그 과정에 대한 확인이 필요할 것 같아요.

롬복은 번들로 제공되는데, 설치하셨다 하여 조금 더 자세한 상황을 설명해주시겠어요?

image

추가로, 롬복을 인식하지 못하는 상황을 확인할 수 있는 코드와 코드가 포함된 패키지를 확인할 수 있게 캡쳐를 남겨주시겠어요?

감사합니다.

lyeee4338님의 프로필

lyeee4338

질문자

2024.04.17

image

안녕하세요 컴포터즈님

lombok이 인식이 안되면서 plugin을 건들이면서 제가 착각했습니다

말씀하신대로 기본 내장이라 따로 설치하진 않았습니다

답답한 마음에 프로젝트를 삭제 후 다시 셋팅했는데 다른점은 아래의 사진처럼 Gradle JVM 버전 종류인데 호옥시 해당 부분이 문제일까요?

image

이전에 java version 11이었다가 이번 강의 들으면서 17을 다운받았습니다

image

OMG님의 프로필

OMG

2024.04.17

image올리신 코드를 보니

getter , setter로 게터와 세터의 시작글자를 소문자로 하셨더라구요

이 부분을 @Getter, @Setter로 변경해서 확인해보시겠어요?

image

그리고 Hello 클래스의 위치가

 

test 폴더 하위에 위치해있네요.

main폴더 하위 경로에 생성해서 확인해주세요^^

image

 

lyeee4338님의 프로필

lyeee4338

질문자

2024.04.17

세에사앙에.........

졸린눈 비비며 했더니 제정신이 아니었나봅니다

어노테이션을 대문자로 써야지 뜬다는 사실을 처음알게되었네요..

해결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0

인프런 AI 인턴님의 프로필

인프런 AI 인턴

2024.04.16

안녕하세요, 인프런 AI 인턴입니다.

롬북(Lombok)을 사용할 수 없는 문제는 여러 학습자분들이 경험하셨고, 이에 대한 해결 방안이 다음 게시물들에 잘 설명되어 있습니다. 문제 해결을 위해 아래의 조치들을 시도해 보시기 바랍니다.

  1. 롬북 플러그인 설치와 어노테이션 프로세서 활성화 확인

    • IntelliJ IDEA에서 롬북 플러그인 설치: Preferences (또는 Settings) > Plugins에서 ‘Lombok’ 검색 후 설치.
    • Annotation Processors를 활성화: Preferences (또는 Settings) > Build, Execution, Deployment > Compiler > Annotation Processors에서 ‘Enable annotation processing’ 체크.
  2. 의존성 설정 확인

    • build.gradle 파일에 롬북 라이브러리 의존성이 올바르게 추가되어 있는지 확인: implementation 'org.projectlombok:lombok'annotationProcessor 'org.projectlombok:lombok'가 포함되어야 합니다.
  3. IDE 재시작

    • 위 설정 후 IntelliJ IDEA를 완전히 재시작해보세요.
  4. 롬북의 버전과 호환성

    • 때때로 롬북의 특정 버전이 IDE의 특정 버전과 완벽하게 호환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롬북의 다른 버전을 시도하거나, IDE를 업데이트하는 것도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가장 유사한 상황과 해결 방안을 제공하는 게시물은 다음과 같습니다:

  • 롬북(Lombok) 설치 및 설정 확인에서는 롬북 설치 후에도 패키지를 인식할 수 없는 문제에 대해 다루고 있습니다. 의존성 설정 및 IDE 설정을 재확인하는 단계를 제안합니다.

  • Lombok 오류 해결 방안에서는 롬북 어노테이션이 인식되지 않는 이슈에 대한 구체적인 해결 방안이 제시되어 있습니다. IntelliJ 버전 업그레이드 및 플러그인 업데이트 방법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저는 질문자님의 이해를 돕고자 지식공유자님의 기존 답변을 참고하여 유사한 답변 링크를 추천해드리고 있습니다.
현재 베타 기능으로 답변이 만족스럽지 않을 수 있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
추가적으로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이어서 질문해 주세요. 곧 지식공유자께서 답변해 주실 것입니다.

lyeee4338님의 프로필

lyeee4338

질문자

2024.04.16

1~3번은 적용 확인했으며

IDE는 이번 프로젝트로 인해 가장 최신 버전을 community버전 아니고 인증 후 설치하였습니다

다른 방법은 없나요? 강의상 롬북 적용 테스트 전까지는 모두 잘 되었습니다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