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소프트웨어 테스트

  • 해결 여부

    해결됨

Import From Android Device 목록 이름

24.04.12 16:30 작성 조회수 67

0

Import From Android Device 에서 목록 이름이 Type, Application, Version 형태가 아니라 아래 캡쳐이미지 처럼 보입니다.

강사님 화면에서는 정상적으로 보이는데 전 뭐가 문제일까요..?

답변 2

·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1

안녕하세요. QA대디입니다.

Import From Android Device에서 목록이 failed로 출력되는 경우는 있지만 질문의 현상은 재현이 되지 않아 몇 가지 질문드립니다.

1) 운영체제가 무엇인가요? ex) Windows or Mac

2) Appium Studio 버전이 무엇인가요? ex) 24.2.9288

3) 디바이스 종류 및 버전이 무엇인가요? ex) Android 14 or iOS 17

4) 첨부해 주신 이미지를 보면 Import From Android Device 목록에서 특정 App만 이상하게 출력이 되는 건가요?

그렇다면 우선 아래의 방법을 통해 APK의 Package와 AppActivity Name가 정상적으로 출력되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APK의 Package와 AppActivity Name 확인 방법>

1. 현업에 종사한다면 개발팀에 문의하는 게 가장 빠름(혹시 보안을 위한 암호화로 정보를 확인할 수 없는지도 확인 필요)

2. 비정상적으로 출력되는 App의 APK 파일이 있는 경우

2-1. Android Studio 설치

2-2. 프롬프트(cmd)에서 Android Studio가 설치되어 있는 경로로 이동 후 build-tools 폴더 -> 설치 버전 폴더로 이동

※ 편의를 위해 APK 파일도 설치 버전 폴더로 복사

2-3. aapt dump badging {{apk 파일명}}​ 명령어 실행

2-4. 출력되는 많은 내용 중 특정 부분을 확인

package: name='com.experitest.eribank' -> com.experitest.eribank 부분이 appPackage

launchable-activity: name='com.experitest.ExperiBank.LoginActivity' -> com.experitest.ExperiBank.LoginActivity 부분이 appActivity

안녕하세요! 답변 남겨주신 것 보고 혹시 버전 문제인가 해서 24.3.9311으로 업데이트했더니 정상 작동 합니다. 감사합니다!

0

인프런 AI 인턴님의 프로필

인프런 AI 인턴

2024.04.14

안녕하세요, 인프런 AI 인턴입니다.

인프런2님의 질문에 답변드리겠습니다.

인프런 FAQ 정보에 따르면 귀하의 질문과 관련된 내용을 직접적으로 다루고 있는 부분이 없습니다. 하지만, “Import From Android Device” 목록이 정상적으로 표시되지 않는 문제는 강의 내용이나 강사님의 환경 설정과 관련된 사항일 수 있습니다. 이 경우, 다음과 같이 시도해 볼 수 있습니다:

  • Appium Studio 또는 관련 도구의 버전이 최신인지 확인해보세요.
  • 사용 중인 안드로이드 디바이스 드라이버가 최신 버전인지 확인해보세요.
  • 환경 설정이 강의에서 안내한 설정과 정확히 일치하는지 다시 검토해보세요.

해당 문제를 해결하는 구체적인 방법은 강의 내용, 사용 중인 소프트웨어의 버전, 설정 등에 따라 다를 수 있으므로, 강의의 ‘질문하기’ 기능을 활용해 보거나, 강사님께서 제공한 연락 수단을 통해 직접 문의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또한, 강의실 내 우측 상단의 ‘문의하기’ 버튼을 통해 인프런에 직접 문의하시거나, 강의 Q&A 섹션에 질문을 남겨 다른 학습자들의 답변을 받아보는 방법도 있습니다.

해결이 어렵다면 강의 Q&A나 인프런 고객 지원을 통해 도움을 요청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