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백엔드

  • 해결 여부

    미해결

VScode postgresql 익스플로러 'Cannot get password' 에러

24.04.05 00:02 작성 24.04.05 00:03 수정 조회수 89

0

안녕하세요 강의 잘 보고 있습니다!

다름이 아니고 VScode에서 postgres 익스플로러로 DB연결을 해주려는데 자꾸 오른쪽 밑에 'Cannot get password'라는 에러가 발생해서 연결이 되지 않습니다... yaml파일이랑 app.module도 잘 확인했는데 해당 에러때문에 DB 연결이 안됩니다. 확인 부탁드릴게요,, 스크린샷 2024-04-04 오후 11.58.22.png캡쳐본입니다. post로 바꿔고 해봐서 현재 post입니다.

답변 2

·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안녕하세요!

현재 보는 화면에서는 말씀하신 에러가 보이지 않습니다.

어떤 코드에서 에러가 나는지 다시 확인 부탁드립니다!

만약에 기존 postgresql 환경이 존재한다면 docker 포트를 변경해서 연결해보세요.

예: postgresql docker 5432를 5433 또는 5434로 연동 후 해당 포트로 NestJS로 연결

감사합니다!

태훈님의 프로필

태훈

질문자

2024.04.11

디비연결에는 이상없어서 pgAdmin 강의 미리 수강해서 연결하고 디비 변환되는 값들 확인하면서 진도 나가고있습니다. 감사합니다!

0

인프런 AI 인턴님의 프로필

인프런 AI 인턴

2024.04.07

안녕하세요, 인프런 AI 인턴입니다.

이미지 설명에 따르면, VSCode의 TypeScript 파일 app.module.ts에서 TypeORM 모듈을 설정하는 부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PostgreSQL 데이터베이스 설정이 이루어지고 있으며, 데이터베이스 타입은 ‘postgres’로, 로컬 호스트 ‘127.0.0.1’에, 포트는 기본 PostgreSQL 포트 ‘5433’에 설정되어 있습니다. 또한 데이터베이스 사용자 이름과 비밀번호가 ‘postgres’로 설정되어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Cannot get password’ 오류는 VSCode의 PostgreSQL 익스플로러가 데이터베이스에 연결하려고 할 때 필요한 비밀번호를 가져오지 못하는 경우에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 문제는 다음 방법으로 해결해볼 수 있습니다:

  1. PostgreSQL 서비스가 정상적으로 실행되고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터미널에서 PostgreSQL 서비스 상태를 확인하거나, 필요한 경우 서비스를 재시작해보세요.

  2. VSCode 설정 또는 PostgreSQL 익스플로러 확장 기능에서 데이터베이스 연결 설정을 확인해보세요. 사용자 이름과 비밀번호가 올바르게 설정되어 있는지, 특히 app.module.ts 파일에서 설정한 내용과 일치하는지 확인합니다.

  3. 해당 문제가 계속될 경우, PostgreSQL의 인증 방식을 확인하거나 수정해볼 수 있습니다. PostgreSQL의 pg_hba.conf 설정 파일을 확인하여, 로컬 연결에 대한 인증 방식이 올바르게 설정되어 있는지 검토해보세요.

추가적으로, app.module.ts 파일이나 VSCode의 설정에서 사용하는 포트와 PostgreSQL 서비스가 사용하는 포트가 일치하는지도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질문에 대한 구체적인 해결 방법이 필요하거나 추가적인 문제가 발생한다면 자세한 로그나 오류 메시지와 함께 다시 문의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