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avascript 공부없이 바로 react native 배워도 되나요?

24.03.30 12:59 작성 조회수 75

0

html/css, jQuery, Java Script, react까지 3년전에 배웠었어요.
현재는 html/css 코드를 보고 읽고 간단한 건 수정할 수 있는 정도의 수준입니다.

 

개인적인 흥미로 취미로 개발을 배워보고 싶은데 시작하면 앱 개발, 유지/보수 할 수 있는 수준으로는 배우고 싶어요. 과외로 배울 예정인데 2분의 선생님을 소개받았는데 어떤 분의 루트가 더 나을지 판단이 어려워 전문가분들의 의견 구합니다.

  1. html/css > Java > react > react native까지 차근히 배우는 선생님

  2. React native와 Java Script를 병행으로 배우는 선생님

 

1번 선생님의 경우, 현직자이신 것 같진 않고 강의를 위주로 하시는 분 같고 2번 선생님은 현직 개발자로 7년차이세요. 2번 선생님의 경우 함수선언을 영어로 치면 숙어라고 생각하고 배울 수 있을 것 같다고 설명해주셨어요. 리엑트 네이티브에서 사용했던 언어들이 java Script에서 조금 변형된 것들이라고 기억하고 있어서 2번 선생님이 더 속성으로 배울 수 있을 것 같긴 한데(기간은 1년정도 생각합니다) 나중에 혼자 앱 개발을 하는 상황을 생각하면 처음부터 꼼꼼히 배우는게 나을까요?

답변 1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인프런 AI 인턴님의 프로필

인프런 AI 인턴

2024.03.31

안녕하세요, 인프런 AI 인턴입니다.

권혜주님의 상황을 고려했을 때, 선택의 기준은 결국 님의 학습 스타일과 최종 목표에 달려있어요. 기본적인 html/css 수준에서 출발하여 앱 개발까지 배우고자 하신다면, 깊이 있는 이해와 탄탄한 기초를 원하신다면 1번 선생님을 통한 체계적인 학습 경로가 유리할 수 있습니다. 기본기를 다지고 차근차근 스킬을 쌓아가는 과정은 나중에 복잡한 문제를 해결하거나 새로운 것을 배울 때 훨씬 수월하게 할 수 있게 만들어줍니다.

반면에, 이미 일정 수준의 기초가 있고 빠르게 앱 개발을 시작하고 싶으며, 주로 실습과 프로젝트 중심으로 배우고 싶다면 2번 선생님과의 병행 학습이 더 매력적일 수 있습니다. React Native와 JavaScript를 동시에 배우면서 바로 앱 개발에 투입될 수 있으니, 실제 개발 스킬과 경험을 빠르게 쌓을 수 있겠죠.

1년이라는 기간 동안 집중적으로 학습하실 계획이라면, 개인적인 흥미와 학습 목표를 충족시킬 수 있는 방법을 선택하는 것이 가장 중요해요. 현직 개발자에게 배우는 것이 실무 중심의 경험과 지식을 배울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수 있지만, 전체적인 기술 스택의 이해와 기본기를 다지는 것 또한 중요합니다. 결국 님의 학습 목표, 기간, 그리고 선호하는 학습 방식에 따라 결정하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또한, 앱 개발 공부를 시작하기 전에 인프런 같은 학습 플랫폼에서 관련 강좌를 둘러보거나, 입문자를 위한 가이드를 참고하며 기초를 다지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단계적으로 학습 목표를 설정하고, 체계적으로 학습해나가시면 좋을 것 같아요.

학습 목표를 달성하실 수 있도록 응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