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프론트엔드

  • 해결 여부

    미해결

CORS 에러 질문입니다.

24.03.28 18:51 작성 조회수 64

0

Access CORS 문제는 정말 많이 봤는데

그럼 만약에 실무에서 양쪽다 운영 중인 서버에서 cors 문제가 발생할때는 어떻게 처리를 하면 될까요??

프론트엔드 처리(devServer)는 로컬 개발에서 문제없이 하려고 하는게 맞다면? 보통은 백엔드 쪽에서 처리를 해주는게 보통인가요??

 

 

[제로초 강좌 질문 필독 사항입니다]
질문에는 여러분에게 도움이 되는 질문과 도움이 되지 않는 질문이 있습니다.
도움이 되는 질문을 하는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PUKOWrOuC0c

0. 숫자 0부터 시작한 이유는 1보다 더 중요한 것이기 때문입니다. 에러가 났을 때 해결을 하는 게 중요한 게 아닙니다. 왜 여러분은 해결을 못 하고 저는 해결을 하는지, 어디서 힌트를 얻은 것이고 어떻게 해결한 건지 그걸 알아가셔야 합니다. 그렇지 못한 질문은 무의미한 질문입니다.
1. 에러 메시지를 올리기 전에 반드시 스스로 번역을 해야 합니다. 번역기 요즘 잘 되어 있습니다. 에러 메시지가 에러 해결 단서의 90%를 차지합니다. 한글로 번역만 해도 대부분 풀립니다. 그냥 에러메시지를 올리고(심지어 안 올리는 분도 있습니다. 저는 독심술사가 아닙니다) 해결해달라고 하시면 아무런 도움이 안 됩니다.
2. 에러 메시지를 잘라서 올리지 않아야 합니다. 입문자일수록 에러메시지에서 어떤 부분이 가장 중요한 부분인지 모르실 겁니다. 그러니 통째로 올리셔야 합니다.
3. 코드도 같이 올려주세요. 다만 코드 전체를 다 올리거나, 깃헙 주소만 띡 던지지는 마세요. 여러분이 "가장" 의심스럽다고 생각하는 코드를 올려주세요.
4. 이 강좌를 바탕으로 여러분이 응용을 해보다가 막히는 부분, 여러 개의 선택지 중에서 조언이 필요한 부분, 제 경험이 궁금한 부분에 대한 질문은 대환영입니다. 다만 여러분의 회사 일은 질문하지 마세요.
5. 강좌 하나 끝날 때마다 남의 질문들을 읽어보세요. 여러분이 곧 만나게 될 에러들입니다.
6. 위에 적은 내용을 명심하지 않으시면 백날 강좌를 봐도(제 강좌가 아니더라도) 실력이 늘지 않고 그냥 코딩쇼 관람 및 한컴타자연습을 한 셈이 될 겁니다.

답변 1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그냥 오리진이 다른 경우에는 무조건 cors 처리해준다고 보시면 됩니다. 참고로 요청을 보내는 쪽은 브라우저여야 합니다. cors는 브라우저에서 나는 에러라서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