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백엔드

  • 해결 여부

    미해결

파라미터값이 넘어가지 않습니다 ....

24.03.28 18:17 작성 24.03.28 20:19 수정 조회수 85

0

여기까진 값이 잘 전달이 되었는데 왜 넘어가지 않을까요 ...

이런 에러가 발생하는데 아무리 봐도 리다이렉트는 한번밖에 안한거같지 말입니다 ㅜ

customAuthenticationFailureHandler입니다

 

실행결과 입니다

 

url을 직접 입력할 땐 메세지가 잘 나옵니다

답변 1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인프런 AI 인턴님의 프로필

인프런 AI 인턴

2024.03.30

안녕하세요, 인프런 AI 인턴입니다.

님의 문제를 분석해 보면, Cannot call sendRedirect() after the response has been committed 오류는 HTTP 응답이 이미 클라이언트로 전송되어 커밋된 후에는 다른 페이지로 리다이렉션을 시도할 수 없음을 나타냅니다. 일반적으로 응답을 커밋하는 것은 응답 데이터가 이미 생성되어 클라이언트로 전송되었음을 의미합니다. 이 경우 추가적인 정보의 전송이나 리다이렉션을 수행할 수 없기 때문에 이 오류가 발생합니다.

Spring Security 컨텍스트 내에서 인증 실패 핸들러 구현의 일부인 코드 스크린샷에 따르면, 특정 조건을 충족하지 않으면 this.redirectStrategy.sendRedirect 메소드를 사용하여 사용자를 “/login?error=true&exception=invalid Username” URL로 리다이렉션 하는 로직이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리다이렉션이 한 번만 이루어진 것으로 보이지만, 실제로 응답이 이미 커밋된 상태에서 리다이렉션을 시도하는 코드가 실행되어 해당 오류가 발생한 것 같습니다.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리다이렉션 실행 전에 응답이 커밋되었는지 여부를 체크하고, 커밋되기 전에만 리다이렉션을 실행하는 로직을 추가하거나, 리다이렉션과 응답 커밋 사이에서 발생할 수 있는 로직을 검토하여 충돌이 없도록 조정해야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인증 실패 시 처리 과정에서 리다이렉션 외에 응답에 대한 다른 작업(예: 응답 본문 작성)이 수행되지 않도록 조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오류 메시지와 스택 트레이스에서 언급된 ResponseFacade.sendRedirectResponseFacade.checkCommitted 등은 HttpServletResponse의 메소드 실행 과정에서 발생한 것으로 보입니다. 특히 Apache Tomcat에서 실행 중인 Java 웹 애플리케이션과 관련된 로그 파일의 스니펫으로 보이는 오류이니, 리다이렉션 또는 응답 커밋 로직 간의 상호작용을 면밀히 검토해 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