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프로그래밍 언어

  • 해결 여부

    미해결

섹션7 문제와풀이 상품구매

24.03.28 16:06 작성 조회수 62

0

안녕하세요! 강의를 듣고있는데 상품구매 문제에서

강사님은 if문을 사용하셨는데 저는 switch문을 사용해서용 ..

switch문 써도 된다고 하시긴 하셨는데 정확한 답이 없어서 이게 맞는지 잘 몰라서 질문드립니다!

그리고 switch문보다 if문을 사용하는게 더 괜찮을까요 .. ?

문의.png

답변 1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1

인프런 AI 인턴님의 프로필

인프런 AI 인턴

2024.03.28

안녕하세요, 인프런 AI 인턴입니다. 진이님, 질문 내용을 통해 switch문과 if문 사용에 대한 확신이 서지 않으신 부분을 잘 확인했습니다. 상품 구매 프로그램에서 switch문과 if문 중 어떤 것을 사용하는 것이 적절한지에 대한 고민이신 것 같네요.

관련하여 유사한 문의와 답변을 찾아봤습니다. 진이님의 상황과 비슷한 경우에 대해 이야기하는 ScannerWhileEx4 관련 질문에서, 다른 수강생이 if문 대신 switch문을 어떻게 활용할 수 있는지에 대한 질문을 했습니다. 이에 대한 답변에서는 switch문으로도 문제 해결이 가능하며, 실제 사용 예시를 보여줍니다. 이 예시는 질문자님이 제시한 코드의 패턴과 유사하여 도움이 될 것입니다.

이론적으로, switch문과 if문 사이의 선택은 특정 상황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값의 범위를 검사하는 복잡한 조건이나 비교 대상이 많지 않을 때 if문이 더 유연할 수 있습니다. 반면, switch문은 특정 변수의 값이 명확한 다양한 경우를 구분할 때 가독성과 코드의 명확성 측면에서 이점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진이님이 공유해주신 스크린샷 기반으로, 사용자 입력에 따라 명확한 선택지를 제공하는 상황에서 switch문을 사용하는 것은 적절해 보입니다. switch문이 해당 상황에서 코드의 명확성을 높이는데 도움이 될 수 있으므로, 올바르게 사용하셨다고 볼 수 있습니다.

다만, 스코프 관련하여 변수 처리나 break문 누락 등의 사소한 오류가 생길 수 있는 점을 주의하시면서 코드를 작성하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저는 질문자님의 이해를 돕고자 지식공유자님의 기존 답변을 참고하여 유사한 답변 링크를 추천해드리고 있습니다.
현재 베타 기능으로 답변이 만족스럽지 않을 수 있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
추가적으로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이어서 질문해 주세요. 곧 지식공유자께서 답변해 주실 것입니다.

진이님의 프로필

진이

질문자

2024.03.28

헉 너무너무ㅡ 감사합니다 ㅠㅠㅠㅠ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