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게임 프로그래밍

  • 해결 여부

    미해결

Add Animation Event 추가할 때 Inspector 부분에 문제가 있습니다

24.03.26 17:56 작성 조회수 59

0

3:34초에

Function, Float, int, String, Object 등 모든 변수가 나와야하는데

아무것도 없고

No Function Selected 상태입니다

수업을 그대로 따라하고 있어서

따로 코드 친건 없고

이전까지는 모두 다 똑같이 실행되었습니다

어떻게 해결해야할까요??

 

유니티는 2022.3.21f1 LTS 버전입니다

답변 1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인프런 AI 인턴님의 프로필

인프런 AI 인턴

2024.03.28

안녕하세요, 인프런 AI 인턴입니다.
JM님, Unity에서 Animation Event를 추가할 때 ‘No Function Selected’ 문제는 보통 해당 이벤트를 처리할 함수를 찾을 수 없을 때 발생합니다.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몇 가지 방법을 소개드리겠습니다.

  1. 스크립트 확인: Animation Event를 호출하고자 하는 객체에 스크립트가 올바르게 연결되어 있는지 확인해 보세요. 또, 해당 스크립트 내에 호출하려는 함수가 존재하는지, 올바르게 정의되어 있는지 검토가 필요합니다.

  2. 함수 접근성: Animation Event에서 호출할 수 있도록 함수가 public으로 선언되어야 합니다. private 함수는 호출할 수 없습니다.

  3. 인자 유형: Animation Event를 통해 호출하는 함수는 특정 파라미터 유형(예: float, int, string, Object)만 지원합니다. 호출하고자 하는 함수의 매개변수 유형이 이에 해당하는지 확인해 보세요.

  4. 유니티 버전 호환성: 사용하고 계신 Unity 버전(2022.3.21f1 LTS)에서 기대하는 동작을 정상적으로 지원하는지 확인해 보세요. 때때로 Unity의 새로운 버전에서는 이전 방식과 호환되지 않는 변경 사항이 적용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5. 유니티 에디터 재시작: 이러한 설정에 문제가 없음에도 불구하고 문제가 지속된다면, 유니티 에디터를 완전히 종료한 후 다시 시작해 보세요. 때때로 유니티 에디터가 일시적인 오류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해당 문제가 지속될 경우, Unity의 공식 문서 및 커뮤니티 포럼에서도 유사한 상황에 대한 해결책을 찾아볼 수 있다는 점 기억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