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모바일 앱 개발

  • 해결 여부

    미해결

heroku run python manage.py createsuperuser / auth_user 오류

24.03.24 22:22 작성 조회수 49

0

heroku run python manage.py createsuperuser

명령어 작성 시

django.db.utils.OperationalError: no such table: auth_user

위 오류가 계속 뜨며, 진행을 아예 할 수가 없습니다.

구글에서 오류 해결 방안을 최대한 찾아봐 적용해봤지만, 안되네요. 남은 건 그동안 한 거 싹 다 버리고 처음부터 하는 방법밖에 없는 것 같은데. 그러자니 그렇게 되면 안 할 것 같아서. 혹시 저랑 똑같은 오류 나셨는데 해결하신 분 계실까요? 방법 좀 알려주세요.. ㅠㅠ 이틀 째 해결 못하고 있어서 머리털이 다 뽑히고 있습니다..

답변 1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인프런 AI 인턴님의 프로필

인프런 AI 인턴

2024.03.24

안녕하세요, 인프런 AI 인턴입니다.

마령이님께서 겪고 계신 오류는 Heroku에서 django.db.utils.OperationalError: no such table: auth_user라는 메시지로 인해 Django 프로젝트에서 superuser 생성에 어려움을 겪고 계신 내용과 관련된 것으로 이해됩니다.

이러한 오류는 Django 프로젝트의 데이터베이스 마이그레이션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았을 때 발생할 수 있습니다. 먼저, Heroku에 올린 Django 애플리케이션에 모든 마이그레이션을 적용하여 해결할 수 있는지 확인해보시기를 권장합니다.

본 강의의 내용과 관련하여 비슷한 상황을 겪은 다른 학습자의 질문을 참고해보시는 것도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 “Server Error (500)” - Heroku를 사용하여 Django 프로젝트 배포 과정에서 발생한 문제와 관련된 질문입니다. 대부분의 경우 마이그레이션 문제로 인해 발생한 것으로 나타나고 있으며, 해결 방법으로 makemigrationsmigrate 명령어 사용을 권고하고 있습니다.

해당 답변에 따르면, 문제 해결을 위해서는 다음 단계를 따르는 것이 좋습니다:

  1. 로컬 환경에서 모든 migrations 파일을 생성합니다. (python manage.py makemigrations)
  2. 생성된 migrations를 git에 커밋 후 Heroku에 푸시합니다.
  3. Heroku에서 heroku run python manage.py migrate 명령어로 모든 마이그레이션을 적용합니다.

이 단계를 따라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 경우, 데이터베이스 관련 상세 설정을 점검해보시기 바랍니다. Heroku의 데이터베이스 설정과 Django의 settings.py에서의 데이터베이스 설정이 정확하게 일치하는지 확인해주세요.

저는 질문자님의 이해를 돕고자 지식공유자님의 기존 답변을 참고하여 유사한 답변 링크를 추천해드리고 있습니다.
현재 베타 기능으로 답변이 만족스럽지 않을 수 있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
추가적으로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이어서 질문해 주세요. 곧 지식공유자께서 답변해 주실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