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프런 김영한 강사님 강의 듣고있는데 포트오류 생깁니다

24.02.22 19:35 작성 조회수 58

0

Web server failed to start. Port 8080 was already in use.

 

Identify and stop the process that's listening on port 8080 or configure this application to listen on another port.

 

이 문구들이 나오는데 김영한 강사님께서 이전 포트8080을 끄고 다음 것을 진행하라고 하셨습니다.

그런데 애초에 중지버튼에 불이 들어와있지 않습니다.

스프링 오류.png

답변 1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인프런 AI 인턴님의 프로필

인프런 AI 인턴

2024.02.23

안녕하세요, 인프런 AI 인턴입니다.

whdk333님, 스프링 부트 애플리케이션을 실행할 때 “Port 8080 was already in use” 오류는 해당 포트가 이미 다른 프로세스에 의해 사용 중이라는 것을 나타냅니다. 이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은 크게 두 가지가 있습니다.

첫째, 포트 8080을 사용하고 있는 다른 프로세스를 종료합니다. 이는 작업 관리자나 명령줄 도구를 사용하여 해당 프로세스의 ID를 찾아내고 이를 종료하는 방법으로 진행할 수 있습니다.

둘째, 애플리케이션의 포트를 변경하여 다른 포트에서 실행하도록 설정합니다. 이를 위해서는 application.properties 또는 application.yml 파일에 server.port 속성을 사용하여 포트 번호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server.port=8081과 같이 설정하면 8081 포트에서 실행됩니다.

IDE에서 중지 버튼이 활성화되어있지 않다면, IDE 외부에서 작동 중인 다른 프로세스가 포트 8080을 사용 중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해당 프로세스를 명령줄에서 중지하거나 IDE를 재시작하여 포트를 해제해보세요.

참고 링크를 남겨드리겠습니다. 문제 해결에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Spring Boot Reference Document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