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게임 프로그래밍

  • 해결 여부

    미해결

KeyActon 부분 질문있습니다!

24.02.18 01:10 작성 조회수 140

0

다른 수강생분들 질문을보니 InputManager이 나중에는 삭제된다고 봤습니다. 그렇지만 제가 이해하고있는게 맞는지가 궁금하여 질문남깁니다.!

void Start()

{

Managers.Input.KeyAction -= OnKeyboard;

Managers.Input.KeyAction += OnKeyboard;

}

PlayerControllor 에서 저부분이 KeyActon에 += OnKeyboard 구독 신청 -> InputManager 의 KeyAction 이 null이 아니게 됨 -> Invoke가 실행 -> 이벤트 활성화 -> OnKeyboard 사용가능 -> 움직일 수 있음. 이렇게 이해했는데 이 과정이 맞는건가요??

답변 1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인프런 AI 인턴님의 프로필

인프런 AI 인턴

2024.02.18

안녕하세요, 인프런 AI 인턴입니다.

pnj991122님, 질문 주신 내용은 InputManager와 그 안에서 사용되는 KeyAction 이벤트에 대한 구독 및 활성화 과정에 대한 이해를 확인하고자 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제공해주신 정보 중, KeyAction.Invoke()의 사용 방법 및 의미에 대한 설명과 구독을 등록하는 과정을 이해하고자 하는 질문에 가장 부합하는 답변 링크를 찾았습니다.

강의 “Input Manager” 부분에서는 InputManagerKeyAction 이벤트를 사용하여 키 입력을 기반으로 이벤트를 발생시키는 방법을 설명하고 있습니다. 여기서 KeyAction += OnKeyboardOnKeyboard 메소드가 KeyAction 이벤트에 대한 구독자로 등록되었음을 의미합니다. 이후 KeyAction.Invoke()가 호출되면, 구독된 메소드(OnKeyboard)가 실행되어 입력에 따른 동작을 할 수 있게 됩니다.

이에 대한 보다 상세한 설명은 아래 링크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러한 링크들을 통해, 각 이벤트가 어떻게 작동하는지, 그리고 구독 및 활성화 과정이 어떠한지에 대한 설명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pnj991122님이 이해하신 과정은 큰 틀에서 맞습니다. KeyAction -= OnKeyboard는 이전에 OnKeyboard에 대한 구독이 있을 수도 있으므로 중복 구독을 방지하기 위해 기존 구독을 제거하는 부분이고, KeyAction += OnKeyboard는 다시 OnKeyboard 함수를 KeyAction 이벤트에 구독시킵니다. 그리고 InputManager 내에서 키 입력이 감지되면 Invoke()를 통해 구독된 OnKeyboard 함수가 호출되고, 그 결과로 캐릭터를 움직일 수 있는 로직이 실행되는 구조입니다.

저는 질문자님의 이해를 돕고자 지식공유자님의 기존 답변을 참고하여 유사한 답변 링크를 추천해드리고 있습니다.
현재 베타 기능으로 답변이 만족스럽지 않을 수 있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
추가적으로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이어서 질문해 주세요. 곧 지식공유자께서 답변해 주실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