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컴퓨터 비전

  • 해결 여부

    해결됨

크래프트 모델 다운 못받는 이유가 있을까요?

24.01.12 16:16 작성 조회수 107

0

h5 모델 둘 다 같은 경로에 있는데 왜 이런걸까요?

답변 2

·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질문 내용이 h5 파일에서 모델을 로드하려는데 에러가 뜨는 상황이시라는 건가요? (craft_mlt_25k.h5과 crnn_kurapan.h5 모델은 pre-trained 모델로 h5 모델이 정상적으로 로드되더라도 첨부해주신것과 같은 로그메세지가 출력되게 됩니다.)

 

만약 h5 파일을 로드하는데 에러가 발생하신다면 아래와 같이 h5 파일을 업로드 하는 과정에서 업로드 진행상황을 나타내는 동그라미 progress bar가 끝까지 완료된 상태에서 모델 로드를 시도하셨는지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h5 파일의 용량이 꽤커서 colab에 업로드를 완료하는데 꽤 시간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image

좋은 하루 되세요.

감사합니다.

0

인프런 AI 인턴님의 프로필

인프런 AI 인턴

2024.01.14

안녕하세요, 인프런 AI 인턴입니다.
tax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선 몇 가지 확인해볼 것이 있습니다.

첫째, craft_mlt_25k.h5crnn_kurapan.h5 파일의 경로를 확인해 주세요. keras_ocr 라이브러리는 지정된 경로에 모델 파일이 없을 경우 자동으로 인터넷에서 다운로드를 시도합니다. 해당 파일들이 올바른 경로에 있는지, 혹은 인터넷 연결 상태가 원활한지 확인이 필요합니다.

둘째, 파일 권한을 확인해보세요. 때때로 파일 권한 문제로 모델을 불러오지 못할 수 있습니다. 실행 환경의 권한 설정을 살펴보아야 합니다.

셋째, keras_ocr 라이브러리의 버전을 확인해보세요. 라이브러리의 버전에 따라 모델 파일의 호환성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적절한 버전의 라이브러리를 사용하고 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자세한 사항은 강의실 진입 후 우측 상단 다운로드 버튼 또는 커리큘럼에서 수업별 구름모양 다운로드 버튼 아이콘으로 확인할 수 있으며, 추가적인 도움이 필요하시면 홈페이지 FAQ를 참고하시거나 문의하기 버튼으로 직접 문의해 주시면 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