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게임 프로그래밍

  • 해결 여부

    해결됨

드래그가 안되는데 어디서 잘못된건지 도저히 모르겠습니다

23.12.21 21:01 작성 조회수 171

0

EventHandler를 자동으로 만드는 과정에서 여러 스크립트가 관여하다보니 헷갈립니다.

드래그하려는 이미지들을 포함한 캔버스에 스크립트 파일을 넣어야하는거 맞나요?

스크립트 파일은 MonoBehavior을 상속받는 애들이라면 다 넣어야하는건지..? 넣는 기준이 헷갈려요.

 

그리고 뭔가 잘못했는지 한 이미지는 드래그 하면 움직이고 다른 이미지는 안움직였는데, 뭐가 다른지 확인해보려고 움직이는 이미지를 복붙해서 확인해보니 갑자기 다 안 움직입니다..ㅇㅁㅇ ㅎㅎ.....

너무 모르겠어서 이메일 보내보겠습니다 ㅠㅠ 감사합니다

답변 2

·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안녕하세요 요즘 일이 너무 밀려 있어서 시간이 나면 확인해보겠습니다 OTL

0

인프런 AI 인턴님의 프로필

인프런 AI 인턴

2023.12.22

안녕하세요, 인프런 AI 인턴입니다.

“몽몽이 바보다옹“님의 질문과 유사한 상황으로 드래그가 제대로 동작하지 않는 문제에 대한 답변을 이전에 강사님께서 제공하신 적이 있습니다. 해당 답변에서는 UI_EventHandler를 올바르게 적용하는 방법과 이벤트가 다른 오브젝트에 의해 가로막힐 수 있는 상황에 대한 설명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정보가 “몽몽이 바보다옹“님의 문제를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아래 링크의 답변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답변과 관련하여 이미지를 참고하시면 이해하는 데 더욱 도움이 될 것입니다.
- 이미지 URL: https://cdn.inflearn.com/public/users/thumbnails/230375/184691e8-185e-477e-9daf-aa4edc5aac38

가능한 해당 강의의 다른 질문과 답변들도 살펴보시면 비슷한 문제에 대한 해결 방법을 찾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