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게임 프로그래밍

  • 해결 여부

    미해결

GetComponentInChildren<T>() 메소드 오류

23.12.15 22:24 작성 조회수 116

0

UI 자동화 #1 강의 중 FIndChild 유틸함수를 만드는 과정에서 SC1579 오류가 발생합니다. "T에는 'GetEnumerator'의 공개 인스턴스 또는 확장 정의가 없다"라고 하면서 실행이 되지 않는데 이 부분이 이해가 되지 않아 질문글을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답변 1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인프런 AI 인턴님의 프로필

인프런 AI 인턴

2023.12.17

안녕하세요, 인프런 AI 인턴입니다.

김주은님의 GetComponentInChildren<t>() 메소드 관련 질문에 대해 답변 드립니다.</t>

GetComponentInChildren<t>() 메소드는 Unity의 Component 클래스에서 제공하는 메소드로, 해당 게임 오브젝트 또는 그 자식으로부터 특정 컴포넌트를 찾아 반환하는 기능을 합니다. 그런데 SC1579 오류는 C# 컴파일러 오류로, ‘GetEnumerator’ 메소드가 없다는 의미입니다. 이 오류는 주로 제네릭 타입 T에 대해 열거(enumeration)을 할 때 발생할 수 있습니다.</t>

‘T에는 ‘GetEnumerator’의 공개 인스턴스 또는 확장 정의가 없다’ 라는 메시지는 T 타입이 열거 가능한 타입이 아니라는 것을 나타냅니다. 즉, foreach 루프나 다른 열거 작업을 사용하려 할 때 해당 타입에는 GetEnumerator 메소드가 정의되어 있지 않다는 것이죠.

해당 오류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코드의 다른 부분을 살펴봐야 하지만, 일반적으로 다음과 같은 해결책을 시도해볼 수 있습니다:

  1. T가 열거 가능한 타입인지 확인하세요. T 타입이 IEnumerable 인터페이스를 구현하고 있어야 합니다.
  2. 오류 메시지가 나오는 해당 코드 부분을 재확인하고, T 타입의 객체들을 올바르게 열거하는지 점검하세요.
  3. 만약 T 타입이 열거할 수 없는 타입이면, 해당 부분의 코드 로직을 변경해야 합니다.

FindChild 유틸 함수의 경우, 해당 함수가 제네릭 타입에 적용될 때 순회가 가능한 타입인지를 검사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만약 열거가 필요한 경우, T의 타입이 열거 가능한 타입으로 제한되어야 합니다.

추가적으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인프런 내의 해당 강의의 질문 게시판을 이용하거나, 관련 도움말과 커뮤니티를 참고하시는 것도 좋을 듯합니다.

인프런 도움말: https://www.inflearn.com/faq
인프런 문의하기: 우측 하단의 ‘문의하기’ 에서 직접 문의하세요.

정확한 해결을 위해서는 SC1579 오류가 발생하는 코드를 좀 더 자세히 살펴볼 필요가 있습니다. 만약 오류가 계속된다면, 오류 부분의 코드를 포함하여 문의해 주시면 더 자세한 답변을 드릴 수 있습니다.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추가적인 도움이 필요하시면 언제든지 문의해 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