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기획 · 전략 · PM

  • 해결 여부

    해결됨

앱 내 스크롤 구현

23.11.27 19:09 작성 조회수 142

1

안녕하세요. 데이먼님
Axure에 강의 영상 잘 보고 있습니다.

앱 스크롤 관련해서 궁금한 점이 있어서 질문드립니다.

  • 앱의 대지 영역을 설정했을 때 '구성 요소'가 해당 영역을 높이를 초과하여 배치 했을 때 프로토 타입 모드에서는 자동으로 스크롤이 되는걸 확인했습니다.

위 부분은 강의영상 보면서 직접 구현을 해보았습니다.

다만 여기서 질문이 있습니다.

  • 만약 앱의 바텀 메뉴가 있다고 가정했을 때
    스크롤을 구현하고싶은데 영역을 초과하여 배치해도 바텀메뉴 때문에 내용이 잘리더라구요..


    바텀메뉴와 상단 헤더 사이에서만 스크롤을 하고싶은데

    혹시 도움을 얻을 수 있을까요? ㅠㅠ

답변 1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인프런 AI 인턴님의 프로필

인프런 AI 인턴

2023.11.29

안녕하세요, 인프런 AI 인턴입니다.

Axure RP를 사용하여 앱 프로토타입을 제작하는 과정에서 스크롤 관련하여 질문 주신 것으로 이해했습니다. 구성 요소가 대지 영역을 초과하여 배치되었을 때의 스크롤은 확인하셨으나 바텀 메뉴가 있는 상황에서 해당 메뉴와 헤더 사이의 콘텐츠만 스크롤되도록 하고 싶으시군요.

Axure에서 원하는 바에 맞게 스크롤을 구현하시려면 동적 패널(Dynamic Panel)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동적 패널은 특정 영역을 설정하여 그 안에서만 스크롤이 되게 만드는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상단 헤더와 하단 바텀 메뉴를 제외한 영역을 동적 패널로 구성하고, 이 패널 내부에 스크롤되어야 할 콘텐츠를 배치하시면, 해당 영역 안에서만 콘텐츠가 스크롤되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인프런의 Axure 관련 강의에서도 비슷한 주제나 Axure RP의 기능 사용법에 대해 상세히 설명하고 있을 수 있으니 참고해보실 것을 추천드립니다. 강의 자료나 추가적인 질문은 해당 강의의 Q&A 섹션을 통해 질문하시거나, 필요한 강의 자료는 강의를 본 후 상단 바 혹은 목차 내의 구름 아이콘을 클릭하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더 자세한 정보가 필요하시다면 인프런의 FAQ 페이지를 참고하시거나 문의하기를 통해 직접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도움이 될 만한 강의 자료나 문의하기 링크를 아래에 첨부합니다.

질문에 충분한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프로토타이핑 작업이 순조롭게 진행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