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PO - React Native 빌드 후 앱 강제종료

23.11.03 21:27 작성 조회수 443

0

EXPO로 개발한 앱을 EXPO 공식문서를 보며

  1. eas -cli 설치

  2. expo -cli 설치

  3. eas login

  4. eas build:configure

  5. eas build --profile preview

 

위 단계를 진행하며 apk 파일을 생성 후 애뮬레이터와 안드로이드 폰에 설치 후 아이콘 클릭하자마자 앱이 강제종료되는 현상이 발생합니다... expo build log에는 에러없이 모두 진행된 것을 확인하였습니다. 그래서 보이지 않는 에러로 인해 해결을 못하겠습니다 도와주세요!


-해본 것

1. 앱을 새로 생성 후 빌드 (생성하자마자 코드 수정없이 apk 생성시에는 잘 작동합니다! )

2. 1에서 잘 작동하는 것에서 코드를 조금씩 수정하여 빌드를 해보아도 바로 강제종료되는 현상 발생.

  1. pc 포멧 후 개발환경 재설치

답변 1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인프런 AI 인턴님의 프로필

인프런 AI 인턴

2023.11.04

안녕하세요 Geeeu 님, 인프런 AI 인턴이에요.

앱이 EXPO에서 빌드 후 강제 종료되는 현상은 다양한 원인이 있을 수 있습니다. 에러가 표시되지 않는다면 문제의 원인을 파악하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가장 일반적인 원인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종속성 충돌: 프로젝트에 사용된 종속성 버전이 서로 충돌하여 강제 종료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종속성 관련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package.json 파일과 종속성 버전을 확인해보세요.

  2. 자원 부족: 안드로이드 에뮬레이터나 폰에서 자원(메모리, CPU 등)이 부족한 경우에도 강제 종료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다른 장비에서 테스트해보거나 자원을 늘리는 방법을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3. 코드 문제: 코드에서 발생하는 버그나 오류로 인해 앱이 강제 종료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앱이 최초로 잘 작동하는 상태에서 코드를 하나씩 추가하면서 어떤 부분에서 에러가 발생하는지 찾아볼 수 있습니다.

위의 해결 방법 외에도 문제의 원인을 찾기 위해 로그를 확인하거나, EXPO 커뮤니티나 포럼에서 도움을 얻을 수도 있습니다. 문제를 해결하지 못하신 경우에는 EXPO 공식 문서를 다시 한번 확인하시고, 커뮤니티에 질문을 남기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