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게임 프로그래밍

  • 해결 여부

    미해결

패킷 클래스 관련 질문입니다.

23.10.19 09:22 작성 조회수 209

0

안녕하세요,
Generator로 만든 클래스들(packetHander.cs나 GenPackets.cs, ~~Packetmanager.cs)을 보면 namespace가 없는데요, namespace가 없어도 다른 클래스에서 선언 및 사용이 가능한데요,

혹시 namespace 없이 클래스를 선언해 사용하는 것과 namespace를 정의하고 클래스를 선언해 사용하는 것이 어떤 차이가 있는지 알 수 있을까요??

그리고 namespace는 책꽂이 같은 개념이라 namespace를 using으로 선언하고 그 scope아래에 클래스를 만들면, 해당 클래스가 어디 위치에 있다는 것을 정의하는 개념으로 사용된다고 알고 있는데요, 이것도 맞을까요??

답변 1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1

namespace는 말 그대로 이름이 겹치지 않게 보장해주기 위함인데요.
어떤 프로젝트에서 Player라는 클래스를 사용하는데
외부 라이브러리에서 또 동일한 이름의 Player 이름을 사용하면,
이름이 겹쳐서 문제가 되겠죠.
namespace Rookiss { } 를 붙여주면 Rookiss.Player와 같이 이름을 구분지을 수 있게 되고
다만 매 번 이렇게 치기 귀찮으니 using namespace Rookiss;와 같은 형태로 선언해줄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프로젝트에서 만든 클래스 A 정보가 빌드 파일 어딘가에 있다고 가정할 때,
1. 동일한 프로젝트 내에서 클래스 A를 사용하려 할 때 A의 정보가 있는 위치에 접근하여 정보를 가져와 사용하기에
2. 특별히 namespace를 선언하지 않더라도 클래스는 사용이 가능하다.
---
3. 하지만 다른 라이브러리에서 A라는 동일한 클래스 이름이 있을 경우, 어떤 A 클래스인지 모르니 이런 충돌을 방지하기 위해 namespace를 사용해 클래스를 구분해 사용할 수 있다.

이렇게 이해했는데 맞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