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급~활용] 코틀린(Kotlin) 기반 안드로이드 앱 개발 로드맵

포함된 강의수: 4개

마지막 업데이트: 2020.05.26


구글이 선택한 코틀린,
미루지 마세요!

코틀린(Kotlin)은 최근 제일 가파르게 부상하는 개발 언어 중 하나입니다. 지난 2017년, 구글이 코틀린을 안드로이드 네이티브 앱을 개발하는 공식 언어로 지정하면서 점차 자바(JAVA)를 대체해 나갈 거란 기대가 높아지고 있죠. 2019년 Google I/O 2019에서는 코틀린을 메인 언어로 최우선 사용하겠다는 발표도 이루어졌습니다. 이제 안드로이드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하기 위해서는 자바가 아닌 코틀린을 사용해야 하는 시대가 오고 있다고도 볼 수 있겠죠.

대세를 따르세요! 코틀린(Kotlin)의 무수한 장점이 기다리고 있으니까요. 앞으로 안드로이드 개발에 바로 적용해볼 코틀린 기술을 알려주는 강의를 엮은 로드맵입니다. 🌱

코틀린, 왜 필요할까요?

# 간결하고 안전하며 호환성도 OK!
코틀린은 자바에 비해 간결해 코드의 가독성이 좋고, 배우기도 쉽습니다. 객체지향 언어이면서도 함수형 프로그래밍의 장점을 차용할 수 있는데다, 자바에서 잦은 널 포인터 오류를 피할 수 있죠. 여기에 자바와의 상호 운용도 지원되니, 기존 프로젝트에 적용해도 문제없겠죠?
공식의 파급력을 맛보세요
구글의 영향력은 정말 어마어마하죠. 삼성, 카카오, 네이버, 우아한형제들 등 많은 기업에서 도입하고 있을 만큼 코틀린은 부상 중이랍니다. 코틀린 멀티플랫폼을 지원해 차후 안드로이드뿐 아니라 iOS 어플리케이션까지 모두 개발할 수 있는 전망도 내다보여요. 

이런 분들께 추천드려요!

 

안드로이드?

안드로이드 앱 개발에 관심있는 분

트렌드

자바에서 코틀린으로 갈아타고픈 분

뉴페이스!

안드로이드 개발에 코틀린 도입하고픈 분

객체지향?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이 궁금한 분

지식공유자 되기
많은 사람들에게 배움의 기회를 주고,
경제적 보상을 받아보세요.
지식공유참여
기업 교육을 위한 인프런
“인프런 비즈니스” 를 통해 모든 팀원이 인프런의 강의들을
자유롭게 학습하는 환경을 제공하세요.
인프런 비즈니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