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드맵 썸네일

(함께 만들어 가는) 도식화에 진심인 강의 모음

작성자 프로필 이미지

일프로

container
GitHub
JavaScript
입문 강의 아이콘

입문 대상

4개 강의

로드맵 참여중인 유저 프로필 사진
로드맵 참여중인 유저 프로필 사진

12명 참여중

로드맵 코스

내 식성은 육식 이였어!!

때때로 우리는 본인에게 적합한 학습 방법을 찾아야 합니다.

입학할 땐 꼴지 였지만, 졸업할 땐 수석 이였던 비결

제가 고등학교 때, 생활 기록부에 적은 3년 동안의 장래 희망은 모두 프로그래머 였어요. 그만큼 IT학과를 가고 싶었고, 다행이 이 당시 IT 학과에 대한 경쟁률은 높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공부를 잘 하는 편은 아니었기 때문에 재수를 해서 수도권 대학에 있는 IT학과에 입학 할 수 있었어요. 심지어 5차 대기 순위로요. 그렇기 때문에 입학 할 때는 전체 학부에서 거의 꼴찌라고 말해도 과언이 아닌가 싶습니다.

그래도 이제 IT학과에 들어왔으니 적성을 살리면 학업 성적이 좋을 줄 알았습니다. 하지만, 모든 수업이 IT관련 과목이 아니었고, 개발 수업 또한 공부를 잘해야 성적이 좋게 나올 수 있겠더라고요.

무엇보다 수업을 듣는 시간이 너무 지루하고 졸렸습니다. 고등학교 때 수업 시간엔 졸고 쉬는 시간에 정신이 반짝하던 습관이 계속 이어졌던 것 같아요. 아니면 이런 습관이 생긴 제 집중력 자체가 문제였을 수도 있죠.

이런 상황에서 딱 하나 잘한 게 있다면, 바로 녹음기를 틀어 놨다는 겁니다.

그리고 저는 수업이 끝난 이후 녹음한 내용을 여러 번 반복해서 듣고, 제가 이해한 내용을 노트에 이미지로 그려나가기 시작했어요.

비록 복습을 하는데 시간은 오래 걸렸지만, 수업을 반복해서 듣다 보니 전체적인 맥락과 왜 이런 얘기들을 했는지, 그 관계를 알 수 있었고. 모르는 내용들은 추가로 찾아보며 공부하니 학점도 잘 받았습니다.

결국 해당 학기 장학금을 받았고, 한번 그렇게 해보니 다음 학기도, 그리고 또 다음 학기도 그렇게 하지 않을 수가 없었네요.

학사 253명 중 수석 (평점 4.21/4.5)

그렇게 4년이 지나고 졸업을 할 때가 되니 수석을 하게 되었습니다. 저에게 맞는 공부 방법을 찾았던 게 이렇게 큰 결과로 다가왔네요.

어차피 가정 형편이 좋지 못했어서 캠퍼스의 로망은 일찍이 포기 했었고, 학자금을 마련하려고 정말 안 해본 아르바이트가 없었습니다. 그러다 장학금 만큼이나 가성비 좋은 벌이는 없다고 생각했고, 그러기 위해 제가 공부를 잘 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았던 거죠. 하지만 전액 장학금은 아니었기 때문에 남아있던 학자금 대출은 취업을 해서 마저 갚았었네요.

이건 제 15년 전 이야기 입니다.

도식화가 많이 들어가 있는 강의를 찾습니다!!

📌 이미지로 된 설명이 많은 강의

(눈에 쏙쏙 들어오는 이미지)

📌 2022년도 이후에 개설된 강의

(혹은 이후 전체 리뉴얼이 된 강의)

심장폭행 받으며 들으신 강의가 있다면 댓글💬제보 부탁 드려요.

제가 대학생 정말 재미있게 들었던 온라인 강의는 윤성우님의 [열혈 C프로그래밍] 이였습니다. 그 어려운 포인터의 개념을 그려가며 설명해주신 덕분에 쉽게, 그리고 오래 기억할 수 있었어요. 그래서 저 역시 이런 강의를 만들려고 노력하고 있고, 제가 조금만 더 고생하면 많은 학생들이 편해 질 수 있다고 믿습니다. 그래서 도식화가 많은 다른 강의들을 찾아 로드맵을 만들어 보자는 생각을 하게 되었어요.

하지만 인프런에 강의가 너무 많고, 직접 수강해 보신 분들께서 잘 알 수 있는 부분이라 혼자 찾기엔 한계가 있더군요. 그래서 함께 만들자는 취지를 더해 봤습니다. 로그맵 달리고 계시면 추후 이렇게 10개의 강의가 모일 때 각 지식공유자 분들께 연락 드려서 역으로 할인 요청해 볼께요!

시작할 땐 주니어지만 끝날 때는 시니어가 되는 강의들

로드맵 코스

로드맵에 포함된 강의 썸네일
모두의 깃 & 깃허브
길벗출판사 [모두의 깃&깃허브] 서적의 강의입니다. 깃과 깃허브를 이용한 버전관리의 핵심만을 모았습니다. 
개발자의 필수 교양이라 할 수 있는 깃을 명령어 없이, 명령어로 다루는 방법과 깃허브를 능수능란하게 다루는 방법을 배웁니다.

24,200

로드맵에 포함된 강의 썸네일
개발자를 위한 쉬운 도커
현업 개발자가 도커를 사용한 경험을 녹여낸 새로운 커리큘럼으로 기존 교재 및 강의와 차별된 강의를 제공합니다.
단순한 명령어 사용법이 아닌 도커를 왜 사용해야하는지 대한 근본적인 질문에서부터 출발합니다.

88,000

로드맵 코스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