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풀스택

  • 해결 여부

    미해결

코드 질문

19.06.08 00:36 작성 조회수 160

0

!+tab을 입력 시 나오는 기본코드입니다. 어떤 강의에서는 빨간색으로 강조한 코드를 삭제하고 어떤 강의에서는 그대로 두던데 이 강조한 내용의 코드는 어떤 내용인가요?

답변 1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1분코딩님의 프로필

1분코딩

2019.06.10

lang="en"은 시각장애인용 스크린리더 등의 접근성(음성이 해당 국가의 언어로 잘 표현되도록)을 위해 표시하는 언어 설정으로, 한국어의 경우 lang="ko"로 하시면 됩니다. en은 영어입니다. 예제를 표현하는 데에 영향을 미치는 부분은 아니지만, 프로젝트 하실 때에는 접근성을 고려해 맞춰서 해주시는게 좋습니다.

 

meta charset="UTF-8"은 모든 나라의 언어를 제대로 표시하도록 해주는 설정입니다. 이 코드를 생략하면 한글 등이 깨져서 표시될 수 있습니다.

 

meta viewport는 모바일 기기에서 최적화된 크기로 콘텐츠가 표시되게 해주는 "뷰포트" 설정으로, 반응형웹 페이지라면 필수적으로 들어갑니다.

 

meta http-equiv는 인터넷 익스플로러의 호환성 보기 모드를 비활성화해서, 예전 방식으로 렌더링되는 것을 막아주어 제대로 작성된 CSS 레이아웃이 깨지는 것을 방지해 줍니다.

 

프로젝트 진행 하실 때에는 위에서 설명드린 부분은 그대로 다 넣어주시되, lang부분만 웹페이지의 해당 언어에 맞추어 써주시면 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