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모바일 앱 개발

  • 해결 여부

    미해결

파이어 베이스 구글 로그인을 구현한뒤 몇가지 질문이 있습니다.

20.11.30 22:10 작성 조회수 132

0

앱에서 구글 로그인을 사용하는건 편리하고 좋은거 같은데

(의미는 대충 파악하고 복붙만 했어여 구글 로그인 객체로 로그인한뒤 그 결과를 파이어 베이스 유저에 저장하면 루트 페이지에서 그 변화(로그인 상태 변화)를 감지해서 로그인 상태가 될경우 탭 페이지 출력 이런식으로 (인자값이나 토큰 설정 같은건 의미를 정확히 모르고 일단 복붙했어여  ) 그런데 이시점에서 질문이 4가지 있습니다

1.구글 파이어베이스 로그인을 구현한뒤 추가적인 계정 관련 정보를 저장해야 한다면 (전화 번호, 팔로잉 팔로우 등등) 클라우드 파이어 스토어에 nosql 형식으로 저장하나여?

2.로그인과 계정 정보(팔로잉 팔로워 등등)만 파이어베이스와 연동하고 그외는 전형적인 api 서버들과 연동하는것도 괜찮은 방식이 되나여?

3.로그인 로직은 그냥 복붙해서 써서 어렵지 않은거 같은데  orm 비슷한 로직들이 전형적인 api 서버(node,장고 등)에 대한 호출과는 조금 다른것 같아서 좀더 어렵게 느껴지는데 전형적인 api 서버 + flutter 강의는 아직 안찍으셨나여?

4.책도 구입하는게 좋을까여? (플루터와 다트 기초가 부족해서여 그리고 1,2,3의 답이 혹시 책에 있을까여?)


알려주시면 감사여 !

답변 2

·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1

1. 추가 정보는 별도의 관계형 DB나 파이어스토어 등 아무거나 활용해서 저장하면 됩니다.

2. 네

3. 일반적인 RESTful API 서버와 통신은 http 패키지를 사용하면 됩니다.
Flutter 중급과 Flutter 응용 과정에서 다루고 있습니다.

4. 기초가 부족하시면 책도 함께 보시는게 좋겠지요. 시중에 나와 있는 책이 얼마 안 되지만 목차 보시고 필요한 책으로 구매하시면 될 듯 합니다. 그런데 책은 1, 2, 3의 해답 보다는 더 기초 부분을 다룰것 같네요.

0

terecal님의 프로필

terecal

질문자

2020.12.01

답변 감사합니다 api 연동은 중급 강좌를 들으면 될것 같아여 플루터 관련 좋은 강의를 만들어 주셔서 알차게 보고 있어여 이강의 다듣고 올려주신 강의들은 다 들어야 될거 같아여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