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백엔드

  • 해결 여부

    미해결

두번째 Bean 등록하니까 이렇게 에러가 나오네요. 각각 실행할때는 안나는데요. 동시 실행하니까 나네요.

19.05.28 21:31 작성 조회수 92

0

Description:

The bean 'holoman', defined in class path resource [me/fun/HolomanConfiguration.class], could not be registered. A bean with that name has already been defined in me.fun.springboot1.Springboot1Application and overriding is disabled.

답변 1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2

원래 이 강좌를 녹할 때의 스프링 부트를 사용하면 직접 빈을 등록하면 자동 설정으로 제공하는 빈이 오버라이딩을 하게 되는데 (스프링 부트 2.0까지는..), 스프링 부트 2.1부터는 동작 방법이 달라져서 오버라이딩을 하지 않고 에러를 던지도록 바껴서 그렇습니다.

콘솔에 찍힌 에러 메시지를 잘 읽어보시면 오버라이딩을 허용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도 설명이 나오는데 사실 그렇게 하실 필요없이, `@ConditionalOnMissingBean`이라는 애노테이션을 자동 설정을 제공하는 쪽에 추가해 주시면 됩니다. 이 뒤에 이어지는 수업을 계속해서 봐주세요. 이 부분은 추후에 추가 영상을 올려두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