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풀스택

  • 해결 여부

    미해결

GCP ssh 인증?오류

20.11.26 13:28 작성 조회수 441

1

잘 사용하다가 어느 순간 부터 메타데이터에서 값을 못받아서 인스턴스 접속이 안됩니다..

ssh를  지우고 새로 생성해도 해결이 안되네요..(우분투 환경이라 명령어로 생성햇습니다)

계속 이전에 생성했던 ssh가 뜨는데, 키 값 마지막 부분에

expireOn:"2020-11-26~...라고 항상 만료날짜가 적혀있습니다.

답변 3

·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푸티에서 프라이빗 키의 사용자가 정상적인지 확인도 해보셔야 할것 같고 프라이빗키가 맞는지도 확인해보셔야 할듯 합니다. 제 생각엔 분명 어딘가에서 실수를 하신거 같은데... 모두 초기화 하시고 처음부터 천천히 시도를 해보시거나 새로운 인스턴스를 생성해서 텟트 해보시면서 어디서 실수가 나왔는지 찾아보셔야 할듯 합니다.

0

dudqls3986님의 프로필

dudqls3986

질문자

2020.11.28

이전에  sshKeys로 이름을 지정했던 ssh를삭제하고 sshKey01로 이름을 새로 지정하고 키값을 받아 추가한 뒤에 인스턴스에 접속을 시도 했습니다. 

이 상태에서 접속이 되질 않습니다. 이 상태에서 메타데이터를 들어가보면,  아래와 같이 이전에 지정한 'sshKeys'가 나타납니다.

또한 키 값 마지막에 "expireOn":"현재 UTF시간"이 적혀 있습니다. 

추가로 다른 PC를 이용해 윈도우 환경에서 강의 진행 방식과 동일에게 putty와 MobaXterm을 이용해서 keygen을 하였습니다. 

이때는 "Disconnected: No supported authentication methods available (server sent: publickey)"란 메세지와 함께

인스턴스와 연결이 안됩니다.

0

새로 생성된 키에 문제가 있다는 말씀이신지 새로 생성된 키가 gcp에 제대로 저장이 안되는 상황인지를 모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