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취업 · 이직

  • 해결 여부

    미해결

코딩 부트캠프 선택

20.11.16 17:44 작성 조회수 230

1

안녕하세요 김병욱 튜터님ㅎㅎ

 저는 백앤드 개발자가 되고싶은 군대 전역한지 3달정도 된 23살 대학생(군휴학) 입니다. 우선 김병욱튜터님 덕분에 어느정도 길을 찾고 가야할 방향을 제시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름이 아니라 내년부터 코딩부트캠프를 다닐 생각을 하고 있는데 제가 알아본 곳이 정말 믿을만 한 곳인지 의문이 들어서 이렇게 질문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제가 다니려고 생각한곳은 위코드 인데요. 처음에는 위코드의 QnA도 읽어보고 후기도 읽어보니 취업률100프로, 3개월 완성(물론 6주전에 한달정도 더 공부하지만) 그리고 많은 긍정적인 후기들을 읽어보고 '여기다!' 싶었는데, 차분히 생각해보니 오히려 너무 좋아서 약간 의심이 됩니다.

 먼저 교육기간이 조금 의문입니다. 튜터님이 소개해주신 바닐라 코딩, 코드스쿼드 등 여러 다른 부트캠프들은 백앤드 과정이 6개월 정도(그것도 어느 정도 실력이 있어야 들어갈 수 있음) 교육을 하는데 위코드는 백앤드도 3개월 과정이란게 조금 믿기가 힘든게 사실입니다. 심지어 다른 부트캠프보다 인원도 많이 받아서 그 부분도 찝찝합니다.

 둘 째로 취업률입니다. QnA에 따르면 현재까지 중도포기한 사람도 한명도 없고 모든 사람이 다 취업(구직활동 시작 한달 정도 후 대부분 취업이라고 나와있음) 했다고 나와있습니다. 다른 코딩부트캠프의 취업관련 부분을 찾아보면 취업기간에 대해 확답해드리기 어렵다던가(코드 스쿼드) 1,2명 정도 빼고 다 취업했다고 써있는데(특정기간 이내에, 바닐라코딩) 취업률이 100프로 라니.. 이것도 의문이 듭니다.

물론 상시 튜터들이 대기하고 공유오피스에서 자유롭게 매일 공부도 하고 더 비싸고, 체계적으로 되어있어서 그럴 수 도 있지만 그런것들을 감안하고도 약간의 찝찝함 때문에 확실히 선택하기가 쉽지 않습니다ㅠ. 여러 부트캠프를 소개하고 강의하는 입장에서 특정 부트캠프에 대해 조금 대답하기 쉽지 않을 수 도 있지만, 제가 딱히 물어볼때가 없어서.. (개인적으로라도)알려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답변 1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1

안녕하세요 gigymi2005님!
도움이 되었다니 다행이에요.

어제 밤에 답변을 드리고 싶었는데 사정이 있어 
답변이 늦었습니다. ㅠㅠ 죄송해요!

2005님이 고민하시는 그 고민에 대해서 충분히 공감해요!
사실 100%라는 것도, 말하기 나름인 것 같아요.

하다가 중도에 포기한 사람은 뺀 것인지, 또 수강하고 몇 개월이내에
취업을 한 것인지 그런 수치들은 다 주관적이잖아요.

그래서 저는 부트캠프를 들어가는 목적에 대해서 다시 이야기를 드려보고 싶어요.
완벽히 좋은 부트캠프도, 또 완벽히 안 좋은 부트캠프도 
2005님이들어가시는 목적에 따라서 완전히 달라질 수 있거든요.

그래서 아래의 글을 한번 읽어보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제가 부트캠프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정리해놓았습니다.

[꼭 부트캠프를 가야하나요? :: 쌀 팔다 개발자](https://daeguowl.tistory.com/170)

추가적으로 각자 개개인의 부트캠프에 대한 상담은 여기서 드리기가 쉽지 않아요:)
오픈채팅방으로 연락주시면 좀 더 자세한 상담 도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