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프론트엔드

  • 해결 여부

    해결됨

next.js 에서 Mobx

20.11.15 17:40 작성 조회수 476

0

getServerSideProps 에서 가져온 Store 함수를 써도 변경이 되나요??? nextjs에서 Mobx 쓰는 법이 궁금합니다!

답변 3

·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hydrate는 저 예제처럼 해야합니다. getServerSideProps는 서버에서 실행되고, 컴포넌트는 브라우저에서 실행돼서 두 상태를 연동하려면 hydrate를 해줘야 합니다.

action은 observable 값을 바꾸는 함수를 감싸는 함수입니다.

0

 getServerSideProps에사 userStore에 상태변경함수를 쓰는데 hydrate 함수가 별로도 필요하다는게 잘 이해가 안갑니다 ㅠㅠ   그리고 함수형에서 hydrate 구현방식은 저 예제랑 같은 방식으로 하면 되나요??  _app.js 에서 초기화하는 방식이 강의와 달라서 헷갈립니다.

+ 추가로 Since strict-mode is enabled, changing (observed) observable values without using an action is not allowed. 여기 에러에서 action은 데코레이터를 의미하나요??

0

https://github.com/vercel/next.js/blob/canary/examples/with-mobx/pages/index.js

여기 예제가 좋은 것 같습니다! getServerSideProps에서 store 함수를 써도 됩니다. 다만 그것을 hydrate(브라우저가 받아서 똑같이 만드는 것)하는 과정이 필요합니다. 예제에 store.js에 있는 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