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프로그래밍 언어

  • 해결 여부

    해결됨

uikit를 사용하시는 이유가 궁금합니다!

20.11.13 08:34 작성 조회수 172

0

안녕하세요!

강의를 수강하면서 게시판을 따라 만들고 있습니다!

부트스트랩 보다 uikit라는 프레임워크를 사용하시는 이유가 궁금한데 설명해주실 수 있을까요?

uikit를 검색해보니 iOS 애플리케이션의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구현하고 이벤트를 관리하는 프레임워크 라고 나오더라구요.

uikit는 프레임워크가 아니라 라이브러리라고 불러야 맞지 않나요?

부트스트랩을 사용하게 되면 jquery를 주로 사용하게 되어서 그런건가요?

(주로 바닐라 자바스크립트를 사용하시는 것 같아서요, 요즘 추세가 바닐라 자바스크립트로 넘어가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이것저것 개념이 정립되지 않은 상태에서 질문드려서 죄송합니다. 물어볼 곳이 마땅치 않아서요ㅠㅠ

저번 디버깅 질문에 대한 답변 감사드립니다!

답변 1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1

안녕하세요? uikit 은 검색하면 ios 와 관련된 것으로 나오지만 실은 같은 이름의 CSS 프레임워크가 있습니다. bootstrap 을 들어보셨거나 해보셨으면 아시겠지만 그것과 비슷한 것이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저는 부트스트랩의 디자인 스타일을 그다지 좋아하지 않기 때문에 uikit 을 사용하는 것으로, 단순 제 개인취향에 가깝습니다. 어차피 그 부분은 프론트엔드 쪽에 국한되기 때문에 사실 원하는 CSS 프레임워크를 사용하셔서 구현하셔도 아무런 상관이 없습니다.

앗, 일부러 제이쿼리는 사용하지 않습니다. 제이쿼리를 사용하면 강의에 설명할 부분이 늘어나기 때문에 이는 일부러 배제한 것입니다. 바닐라 자바스크립트로 해야 제이쿼리를 모르시는 분들도 알아볼 수 있기 때문이죠. PHP 강의인데 자바스크립트를 설명하는 시간이 길다면 얼마나 웃긴 상황일지 :_

게시판을 꼭 완성하셔서 더 나은 개발자가 되시길 기대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