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백엔드

  • 해결 여부

    해결됨

DispatcherServletAutoConfiguration 질문입니다.

19.05.03 09:35 작성 조회수 143

2

IoC Container연동, MVC 연동 파트에서는 저희가 직접 ApplicationContext의 구현체를 지정하고 Java Configuration file을 지정해주어 IoC Container를 생성하여 DispatcherServlet에 넣어주었는데, 이번에는 어떻게 IoC Container에 DispatcherServlet을 Bean으로 등록하여 넣는지 궁금합니다. SpringBoot 강좌를 들어야 이해할 수 있는 부분인가요 ??

답변 4

·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2

아 해당 코드는 스프링 부트가 제공하는 자동 설정인데요. DispatcherServlet을 컨테이너에 빈으로 등록하는 코드가 맞습니다. 필요하다면 얼마든지 그렇게 해도 상관은 없죠.

그런데 그렇다고해서 DispatcherServlet에 컨테이너가 등록되지 않는건 아니에요. DS는 반드시 컨테이너를 쓰게 되어 있어요. 반대로 DS를 빈으로 등록할꺼냐 말꺼냐는 선택적인건데 스프링 부트는 아마도 DS를 빈으로 참조해야 하는 설정이 있는걸로 예상합니다. 그래서 빈으로 등록했겠죠.

1

galid님의 프로필

galid

질문자

2019.05.03

저도 기선님께서 말씀하신 것처럼 이해하고있는데요. "스프링 부트의 스프링 MVC 설정" 강좌의 8:45초 부분의

 

 

@Bean(name = DEFAULT_DISPATCHER_SERVLET_BEAN_NAME)

public DispatcherServlet dispatcherServlet(){

 ...

 

 

코드를 보았는데 이부분이 DispatcherServlet을 IoC Container에 Bean으로 등록하는 코드가 아닌가요?? 잘이해가 가지 않습니다 ㅠㅠ

0

galid님의 프로필

galid

질문자

2019.05.04

감사합니다 ~

0

IoC 컨테이너에 DispatcherServlet을 빈으로 등록하여 넣은게 아니라, DispatcherServlet에서 IoC 컨테이너를 사용하는거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