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마케팅

  • 해결 여부

    미해결

파이어베이스 앱 트래픽 필터링

20.10.29 21:04 작성 조회수 175

0

안녕하세요 강의를 듣고 서비스 진행을 하면서 막히는 부분이 있어 질문 남깁니다!

Q. 파이어베이스를 통해 앱으로 들어오는 사람들 중 관리자 트래픽을 어떻게 제거해야 하는지 궁금합니다!

지금 파이어베이스를 통해 앱 트래픽 분석을 하려고 하는데 파베 -> GA 보고서 로 트래픽을 보려고 합니다. 기존 웹에선 필터를 이용해 IP 기준으로 관리자 트래픽을 제거했었는데 앱에서 필터를 거는 부분이 잘 되지가 않습니다.

이것저것 찾아봤는데 이번에 GA 4 로 업그레이드 되면서 

데이터 스트림 -> 추가 설정에서 원하는 매개 변수 설정 -> 데이터 필터에서 설정한 변수를 기준으로 필터링

이 방법으로는 웹은 가능한데 앱은 잘 되지 않더라구요 ㅠ-ㅠ

자문 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_!

답변 1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1

안녕하세요, 전윤한님.

GA는 설정 기능을 통해 IP 필터링을 하는 기능을 제공하고 있는데, Firebase는 콘솔 UI로 비슷한 처리를 하는 방법은 없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ㅠㅜ   저는 로그분석을 할 때, Firebase나 GA의 대시보드를 보는 것보다는 대부분 DB에 넣어서 raw level로 살펴보고 있어서... 이 부분은 정확한 답변을 드리기가 어렵네요. ㅠㅜ  특히나 이번에 변경된 GA4는 저도 아직 많이 활용해보지 않아서 (쩜쩜...)

혹시 개발자분들의 지원을 받으실 수 있다면, 아래 링크를 참조해보시기 바랍니다.  안드로이드ID 등을 활용해서 기기 필터링을 설정하는 방법이 설명되어 있습니다.

https://stackoverflow.com/questions/40959903/exclude-testing-device-from-firebase-analytics-logg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