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게임 프로그래밍

  • 해결 여부

    미해결

교수님 질문 드립니다.

19.04.14 21:50 작성 조회수 185

4

안녕하십니까? 교수님 따배시 C++ 완강하고 게임문제 패키지 열심히 듣고있는 평범한 직장인 입니다.(유튜브도 정말 재밌게 보고있습니다.) 몇일째 해결되지 않는 문제가 있어서 문의드립니다.

지금것 문제가 없다가 금번 FMOD 예제 파일을 실행 할 때 C 라이브러리 함수들이 호환이 안되더라구요 ㅠ 지금 visual studio 에서 C++로 공부중인데 이상하게 해당 FMOD 예제 파일에서만 호환이 안됩니다.. 예를들면 conio.h, printf 와 같은 함수 및 헤더파일에 빨간 밑줄이 가며 Identify 하지 못한다고 나옵니다... ㅠ 혹시나 해서 새로 파일을 만들면 문제가 없는데 예제파일에서만 그런 문제가 발생하며 새로 다운도 받아보고 구글링으로 문제해결하려 노력해봤지만 방법이 보이지 않아 문의드립니다. 혹시 해결 방법이 있을까요?

답변 1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2

안녕하세요? 호환성 문제로 막히면 가슴이 턱 하고 답답해지지요. 그러나 고급 프로그래머가 되려면 반드시 극복해야 하는 일이기도 하지요. 적어놓으신 질문 글 중에서 가장 마음에 걸리는 것은, 씨플러스플러스 컴파일러가 자동으로 씨언어를 포함해주는 것이라고 생각하시는 것 아닌가 하는 점입니다. 예를 들어서 씨플러스플러스에서 씨언어의 함수를 사용하고자 할 때는 stdio.h 헤더가 아니라 #include를 해주게 되어 있습니다. 헤더파일명 앞에 씨가 붙어서 Cstdio라는 점을 눈여겨 보시기 바랍니다. 호환성 문제는 온라인으로 도와드리기 가장 어려운 문제 중 하나입니다만 도움이 되었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