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취업 · 이직

  • 해결 여부

    미해결

안녕하세요! 28살 여자 비전공 문과생 질문드립니다 :)

20.10.26 11:55 작성 조회수 113

1

안녕하세요

병욱 멘토님 , 

Bonbon이라고 합니다 :) 

저는 28살 여자 비전공 문과생이구요 현재 경남에 거주중입니다 

(강의중에 익숙한 말투가 정말 반가웠어요ㅎㅎㅎ)

그리고 강의 중간 중간 느껴지는 엄청난 노력들이... 뭔가 다르다는 것을 느겼습니다ㅎㅎ

좋은 강의로 희망을 주셔서 정말 감사드립니다.

제가 궁금한건 크게 "2가지"입니다.

1. 데이터 사이언스 분야 가 제가 알기로는 석사이상 공부해야하는 분야라고 알고 있어요. 그리고 베이스가 많이 필요한 분야라고 생각해서 부트캠프들은 비전공이며 사회적 경험이 그리 많지 않은 제가 도전하기에는 다소 어려움이 있다고 판단했었는데요.

반면에 멘토님께서는 강의 중에 백엔드 서버 개발자보다 '덜 시간이 걸릴 것'이라고 하셨는데, 왜 그렇게 생각하셨는지 궁금합니다~

(지금 패스트 캠퍼스에 취업스쿨이 개강되었는데 아직까지는 고민중이거든요.. 그래서 멘토님의 생각을 듣고 싶습니다 ^^)

2. 저는 확실하고 찐~하게 공부해서 커리어 전환을 반드시 하고싶어요! 그래서 서울로 공부를 하러 가는게 좋겠다라는 결론을 내렸습니다.  지금 현재는 어떤 부트캠프를 등록하면 좋을지  고민 중인데요, 강의 중에 부트캠프에 자세히 알고싶으시면 질문 남기라고 하셔서 질문남겨요(오픈채팅방이 검색이 안되더라구요ㅠㅠ)

혹시 부트캠프에 대해서 개인적으로 더 여쭤보고 싶은데, 어떤 경로로 여쭤보면 될까요? :)

좋은 강의 제공해주시고,

막막한 저에게 좋은 멘토의 역할해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정말 이분야로 오고 싶어하는 친구들이 있다면 다~소개해줄거예요!!)

답변 기다리고 있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답변 3

·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1

안녕하세요 Bonbon님!!
반갑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니 저도 너무 기분이 좋습니다 :)

어제 글을 읽었는데,
자세히 답변드려야지 =>
그럼 퇴근 후에 답변드려야지 하다가
=> 일이 늦어지는 바람에 ㅠㅠ 답변이 늦었네요. 기다리셨을텐데 죄송합니다.

그럼 질문에 답변을 드려보도록 할게요.

1. 데이터사이언스내에서도 분야가 많아요. 비즈니스 기반으로 데이터를 분석하는 데이터분석가 쪽도 있고
데이터 모델들을 다루고 운영하는 데이터 엔지니어링 쪽도 있습니다. (사실 더 세분화 하자고 하면 더더욱 많은 것 같아요)
일단 석사 이상 공부해야 한다고 이야기하신 부분은 데이터엔지니어링 쪽이신 거 같아요. 사실 비즈니스 기반으로 데이터를 분석하는
쪽은 데이터를 어떻게 바라보고 해석할건지에 대한 인사이트가 더욱 중요한 부분이라, 딱히 석사의 학력이 필요하진 않아요.
물론 이것에 대한 기준도 회사마다 모두 다르고, 데이터사이언티스트에게 바라는 부분도 회사마다 다를 것이라고 생각해요.
일단 제가 수업 중에서 이야기드렸던 부분은 일반 회사에서 많이 뽑고 있는 데이터분석가 쪽을 이야기 드렸어요.
지금 온라인 강의 및 부트캠프에서 다루는 데이터쪽도 대부분 데이터분석가쪽을 다루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어요.
이것을 기반으로 이야기드리면, 전혀 비전공이었던 분들도 충분히 입문하실 수 있어요. 그렇기에 학원들에서도 수업을
진행하고 있는 것이구요. 실제로 본인만 열심히 하면 충분히 데이터사이언티스트쪽으로 입문하실 수 있어요.
이미 그렇게 해서 활동하고 계신 분들도 너무 많구요!

추가적으로 이야기하고 싶은 부분은 이미 그렇게 하고 있는 분들이 많으니 되는 것에만 집중을 하면 더
좋으실 거 같아요. 되지 않는다. 어렵다가 사실 절대 되지 않는다와 같은 말은 아니니깐요!

관련해서 제가 정리했던 글이 있는데 한번 읽어보시면 도움이 되실 것 같아서 링크 첨부해드려요!
[OKKY - 쌀 팔다 개발자 된 개발자가 푸는 썰](https://okky.kr/article/743498)

그리고 2번 답변의 경우,
학원과 연관되어 있다보니 제가 직접 여기에 답변을 드리기가 쉽지 않을 것 같아요.
사실 어떤 부트캠프를 가기보다는 부트캠프를 가기 전에 목적을 좀 명확히 하셨으면 좋겠는데, 
이것도 제가 잘 정리해놓은 글이 있어서 링크 첨부해드릴게요!

[꼭 부트캠프를 가야하나요? :: 쌀 팔다 개발자](https://daeguowl.tistory.com/170)

그럼에도 불구하고, 부트캠프를 가야겠다고 생각하신다면 
Bonbon님과 이야기해보고 추가적인 
상담을 도와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오픈채팅방 검색에 "개발자취업입문개론" 검색하시면 나와요!
혹시 몰라 링크도 첨부해드립니다.

https://open.kakao.com/o/sMmVU24b

추가적으로 궁금하신 것도 언제든지 편하게 물어봐주세요.
화이팅입니다 Bonbon님!

0

dlclxkzk87님의 프로필

dlclxkzk87

2020.11.06

패스트캠퍼스 데이터사이언스 취업스쿨 관련 상담을 오늘받았는데 비용은 690만원(할인적용)입니다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0

bonbon님의 프로필

bonbon

질문자

2020.10.28

감사합니다 멘토님 ~!

첨부해주신 링크를 읽고 제 마음가짐과 하루일과를 다시 돌아보았습니다ㅠㅠ 

그리고 부트캠프에 가려는 이유와,

지금 공부하고 싶은 분야를 좀 더 명확히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추가적으로 궁금한게 있다면 여쭤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