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게임 프로그래밍

  • 해결 여부

    미해결

교수님 LNK2001오류 질문드립니다.

19.03.19 16:07 작성 조회수 161

0

안녕하십니까 교수님 LNK2001오류 질문드립니다. cmd에서 vcpkg로 glew등등을 받고 vcpkg integrate install로 통합까지 완료했습니다. 하지만 Solution Explorer에서 프로젝트 이름을 우클릭후 properties를 들어가 additional include directory와 additional library directory에 vcpkg가 자동으로 포함해준다(?) 경로를 인식해준다(?)라는 문구는 커녕 아무것도 써있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혹시 이것때문에 링크과정에서 함수를 못찾는게 아닐까싶어 edit로 vcpkg에서 받은 것들의 .lib이가 있는 폴더들을 직접 선택해줘서 적용후 다시 빌드해보니 똑같은 오류가 발생합니다.. 교수님 유튜브를 보고 차근차근해봤지만 제 자신이 부족한 것같습니다.. 몇일 동안 이문제로 강좌를 진행해서 들을 수 없다는 것이 너무 답답합니다. 교수님 답변 꼭 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답변 2

·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1

박주홍님의 프로필

박주홍

질문자

2019.03.19

말씀 감사합니다! 정말 위로가 됬습니다. 다시 힘내서 차근차근 알아가며 해보도록하겠습니다:0

1

안녕하세요? 요즘에는 프로젝트 설정에 vcpkg의 흔적이 안보이는 것이 정상입니다. 예전에는 있었는데 최근에 업댓되면서 사라졌습니다. 아마, 익숙해진 프로그래머들은 없는 것이 편하기 때문에 그런 것 같은데 초보자 입장에서는 막막할 수도 있겠네요. 보통 실수를 많이 하시는 부분이 x86과 x64를 서로 다르게 설정하는 것입니다. 그 외에 다른 분이 수강평에 써주셨듯이 경로에 영어가 들어있다거나 하는 경우에 문제가 생기기도 합니다. 개개인의 컴퓨터가 상황이 다 다르기 때문에 뭐라고 딱 잘라서 답을 못드리는 것이 저도 안타깝습니다. 반대로, 이 과정만 지나면 그 후에는 꽤 편해집니다. 저도 이런 문제로 지금까지 정말 많은 시간을 낭비해봤기 때문에 오히려 학생분들이 같은 시행착오를 겪지 않으시길 바랍니다. 하지만 어떻게 보면 컴퓨터와 운영체제에 익숙해지기 위해서 반드시 거쳐야 하는 경험이기도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