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프로그래밍 언어

  • 해결 여부

    미해결

질문은 아니고, 건의사항입니다.

20.10.19 02:45 작성 조회수 132

1

14:51 부분에서 retry가 실패한 건에 대해서만 재시도하는 것이 아니라, 처음부터 다시 시도 한다는 것을 강조해주시면 더 좋은 수업자료가 될 것 같습니다.

얼핏 retry라는 이름만 생각했을 떄는 실패한 건만 다시 시도한다고 생각이 들었는데, Marble Diagram을 다시한번 잘 살펴보니 아예 처음부터 다시 시도하더라구요.

물론 뒷부분 코드 설명에서 잠깐 설명해주시는데, 예외가 발생하는 부분이 가장 첫 항목(0)이다보니 이러한 내용을 담기에 조금 아쉬운 것 같습니다.

제가 괜히 긁어 부스럼 일으키는게 아닌가 싶지만, 한번 고려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답변 3

·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2

황진성님의 프로필

황진성

질문자

2020.10.20

의견 반영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2

진성님, 안녕하세요? 좋은 의견이시구요. retry가 실패 시, 처음부터 다시 시작한다는 부분에 대해서 강조하는게 retry의 특징을 조금 더 명확하게 설명 해주는 것 같네요. 이 부분은 강의 자료를 수정해서 다시 올려 놓도록 하겠습니다. 필요하다면 강의 영상도 수정하도록 할게요.. 다만 레코딩을 다시 할 경우에는 시간이 조금 걸릴수도 있으니 양해부탁 드리구요. 저한테 질문이나 의견은 수업을 들으시는 수강생분들 모두를 위한 길이니까 언제든 편하게 얘기해주시면 감사드릴게요. ^^ 

좋은 의견 감사합니다~

0

진성님, 덕분에 다른 수강생들도 retry에 대해서 더 정확하게 이해를 할테니까 제가 고마워해야죠.ㅎ

또 뵐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