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백엔드

  • 해결 여부

    미해결

컬렉션은 필드에서 초기화 하자 뜻을 자세히 이해 못했습니다...

20.10.15 22:29 작성 조회수 311

2

em.persist(member); 이후 하이버네이트의 내장 컬렉션으로 변경하는건 이해했습니다.

필드레벨에서만 생성한다는 것은 필드 레벨에서 객체 선언만할 뿐 메서드를 사용하면 안 된다.

제가 이해 한게 맞나요....ㅜㅜㅜ 

필드 레벨은 영속화가 이루어지는 파일을 뜻하는게 맞나요..?

쉬운 내용인데 귀찮게 해드리는 거 같아 죄송합니다ㅠㅠㅠ

답변 4

·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2

남남님의 프로필

남남

질문자

2020.10.16

감사합니다ㅠㅠㅠ 질문하기에도 애매해보여서 죄송했는데 친절히 대답해주셔서 감사합니다ㅠㅠㅠ 바쁘실텐데 늦게까지 고생 많으십니다!! 열심히 공부해서 백엔드 취업까지 노력해보겠습니다!!!

2

안녕하세요. Nam님^^

먼저 필드레벨이라는 뜻은 멤버변수를 뜻한다고 이해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필드레벨에서만 생성한다는 것은 다음과 같이 필드에서 바로 객체를 생성해버리는 것을 이야기합니다.

private List list = new AraryList();

추가로 JPA는 멤버변수들을 데이터베이스 컬럼에 저장한다고 이해하시면 됩니다.

(사실 이 부분은 완전히 이해가 안되셔도 활용1편을 처음 들으시면 넘어가도 되요^^!)

감사합니다.

1

안녕하세요. Nam님^^

처음 활용1편을 보면 아직 JPA에 대해서 잘 모르기 때문에 이해가 안되는 부분들이 많이 있을거에요.

우선은 부족한 부분이 있어도 활용1편을 코드로 쭉 따라서 가보고 코드로 대략 감을 익힌 다음에, 그 다음에 JPA 기본편을 학습하고와서 다시 활용1편을 보시면 자연스럽게 내용들이 머리속에 딱 이해가 되실꺼에요^^

질문으로 돌아가보면 

필드레벨에서만 생성한다는 것은 필드 레벨에서 객체 선언만할 뿐 메서드를 사용하면 안 된다. -> 이 내용이 어디에 나오는지 영상 시간 분, 초를 자세히 적어주시면 도움을 드릴 수 있을 것 같아요. 어떤 문맥에서 나온 말인지 머리속에서 잘 떠오르지가 않아서요.

필드 레벨은 영속화가 이루어지는 파일을 뜻하는게 맞나요..? -> 이 부분도 어디에서 나오는 내용인지를 적어주시면 좋겠어요^^

0

남남님의 프로필

남남

질문자

2020.10.15

13분 40초 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