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모바일 앱 개발

  • 해결 여부

    미해결

안드로이드 호환

19.02.24 17:12 작성 조회수 88

0

웹은 보통 인터넷 익스플로러 10까지는 호환을 맞춰야한다하는 기준이 있는데

안드로이드 sdk 버전도 보통 몇까지는 맞춰야한다하는 기준이 있나요?

답변 1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국내 은행앱들은 안드로이드 4.3(API 18) 이상에서 동작하도록 맞추고 있습니다. 그럼 대략 전세계 안드로이드 폰의 95% 이상에서 동작하지요.

네이티브 개발이라면 이 버전에 따라 할 수 있는 것과 없는 것이 달라지기 때문에 여러가지를 고려하여 버전을 정하겠지만,

플러터처럼 하이브리브 앱의 경우에는 어차피 플러터가 제공하는 API 안에서는 모두 똑같이 동작하므로

플러터 프로젝트를 새로 작성하면 API 17 이상에서 동작되도록 기본 설정되어 있는데 별 문제가 없다면 이대로 유지하면 됩니다.

강좌에서 minSdkVersion을 21로 올린 이유는 안드로이드 네이티브에서는 코드가 dex파일로 컴파일 되는데 이 때 메서드의 갯수가 65536개로 제한되어 있습니다.

외부 라이브러리를 사용하다 보면 이 갯수가 넘어가 버리는데 그러한 경우에 multidex를 적용해서 해결합니다.

이 때 minSdkVersion 21 부터는 multidex true 속성으로 간단히 적용이 되는데, 그 이하에서는 좀 더 복잡합니다.

이 강좌를 만들 때 이 문제를 만나서 해결하기 위해 이렇게 설정한 것입니다.

빌드시 문제가 없을 때는 초기값인 minSdkVersion 17로 두어도 무방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