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데이터 분석

  • 해결 여부

    미해결

어제 강의 이어서 질문드립니다

23.02.07 06:53 작성 조회수 352

0

안녕하세요!

어제 질문 드리고 오늘 이어서 강의 들으면서 제가 스스로 좀 해보았는데요.

 

import requests

from bs4 import BeautifulSoup

res = requests.get('https://v.daum.net/v/20170615203441266')

soup = BeautifulSoup(res.content,'html.parser')

items = soup.select('div.article_view p')

for item in items:

print(item.get_text())

이렇게 코드를 넣었는데

내주 부동산 종합대책 발표
집값 상승 노린 투기 분양 차단
LTVㆍDTI 규제 다시 강화할 듯
저소득 실수요자 피해 우려도

금융당국이 급증하는 가계부채 증가세를 막기 위해 아파트 잔금대출에도 소득을 따져 대출한도를 정하는 총부채상환비율(DTI)을 적용하는 방안을 유력하게 검토하고 있다. 지금은 집값을 기준으로 대출한도를 매기는 주택담보인정비율(LTV) 규제만 적용돼 소득이 없어도 집값의 70%를 빌려 잔금을 치르는 게 가능하다. 앞으로 잔금대출에 DTI가 적용되면 소득 없는 사람이 입주 뒤 집값 상승을 노리고 분양시장에 뛰어드는 게 사실상 불가능해진다. 
금융당국 고위관계자는 15일 “잔금대출에도 DTI를 적용하는 방안을 검토 중”이라며 “다만 아직 최종 결론이 난 건 아니다”고 말했다. 정부는 내주 이 같은 내용을 포함한 부동산 종합 대책을 발표할 예정이다. 
정부가 잔금대출 DTI 적용 카드를 꺼내는 건, 집단대출을 잡지 않고선 과열된 주택시장을 진정시키기 어렵다는 판단에서다. 실제 정부는 지난해 잔금대출도 대출 초기부터 원리금을 함께 갚도록 하는 여신심사 가이드라인을 도입했지만 이렇다 할 효과를 거두지 못했다. 오히려 정부 대책에도 불구, 집단대출 증가액은 매달 늘어나는 추세인데 지난달엔 2조원으로 올 들어 최고치를 기록했다. 
아파트 분양 집단대출은 중도금과 잔금대출로 구분된다. 계약금 10%를 내면 입주 전까지 집값의 60%를 중도금 대출로 받을 수 있다. 중도금 대출은 건설사 보증으로 이뤄져 소득심사를 안 거친다. 잔금대출은 건설사가 아닌 집을 담보로 이뤄지는 대출이다. LTV 규제만 적용돼 소득이 없어도 집값의 70%까지 대출이 가능하다. 때문에 지금은 잔금대출로 집값의 70%를 대출받아 기존 중도금 대출을 갚고 나머지 20%만 본인 돈으로 충당하면 집을 살 수 있다.
앞으로 잔금대출에 DTI가 적용되면 소득이 없는 사람은 집값의 70% 대출 받는 게 어려워진다. 입주 뒤 집값 상승을 노리는 투기수요를 확실히 걸러낼 초강력 대책이 될 수 있다. 하지만 부작용도 우려된다. 소득이 낮은 사회초년생 등은 청약통장을 갖고도 분양시장에 진입하는 게 어려워지기 때문이다. 
이에 따라 잔금대출에 DTI를 적용하는 것 역시 지역 등에 따라 선별적으로 이뤄질 가능성이 높다. 현재 당국은 신규 분양 물량부터 규제를 적용할지 아니면 기존 분양 물량까지 규제 범위를 확대할지를 놓고 시뮬레이션을 하고 있다. 
아울러 당국은 지난 2년간 완화됐던 LTV와 DTI를 다시 강화할 것으로 보인다. 현재 LTV(은행 기준)는 기존 50~60%에서 70%, DTI는 50~60%에서 60%로 완화돼 있는 상태다. 당국은 일괄적인 조이기보다 지역ㆍ집값 수준별로 기준을 다르게 적용하는 방식을 모색할 것으로 보인다.
김동욱 기자 kdw1280@hankookilbo.com

 

이렇게 기사 텍스트 전체가 나오더라구요

 

<section dmcf-sid="ndxAvoEFLc">

<p dmcf-pid="nzrJ5KB3Cc" dmcf-ptype="general">내주 부동산 종합대책 발표</p>

<p dmcf-pid="ncFbmYUgSc" dmcf-ptype="general">집값 상승 노린 투기 분양 차단</p>

<p dmcf-pid="naDeB8j0HH" dmcf-ptype="general">LTVㆍDTI 규제 다시 강화할 듯</p>

<p dmcf-pid="ngfl6lJwwk" dmcf-ptype="general">저소득 실수요자 피해 우려도</p>

 

selectin dmcf라는 태그를 넣어서 요약글만 추출을 하려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이렇게 저렇게 해봤는데 잘안되네요 ㅠㅠ

 

 

 

 

 

답변 2

·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import requests

from bs4 import BeautifulSoup

res = requests.get('https://v.daum.net/v/20170615203441266')

soup = BeautifulSoup(res.content, 'html.parser')

items = soup.select('div.news_view.fs_type1 > div.article_view > section > p:nth-child(1)')

for item in items:

print (item.get_text())

items = soup.select('div.news_view.fs_type1 > div.article_view > section > p:nth-child(2)')

for item in items:

print (item.get_text())

items = soup.select('div.news_view.fs_type1 > div.article_view > section > p:nth-child(3)')

for item in items:

print (item.get_text())

items = soup.select('div.news_view.fs_type1 > div.article_view > section > p:nth-child(4)')

for item in items:

print (item.get_text())

 

다다음 강의에 css selector로 해보다가 비슷하게 방법을 찾았어요

1-4 까지 반복되는걸 좀 편하게 바꾸고 싶은데 아직 공부가 부족한지 자꾸 오류가 나네요 ㅠㅠ

앞으로는 모르는 내용있으면 다음 강의를 좀 들어볼게요 ㅎㅎ 감사합니다

0

안녕하세요. 답변도우미입니다. ㅎㅎ

본 질문/답변란은 본 강의의 영상이 이해가 안갈 경우등에 대한 질문/답변란이라서요. 강의 자체가 평생 강의라서, 강의 영상이 아닌 각자 구현하시는 코드 관련 문의까지 평생 답변을 드리는 부분은 무리가 있어서요. 사실 전에는 아예 크롤링이 필요한 분들께서, 강의를 수강하신 후에, 자신이 원하는 크롤링 코드를 작성해달라고 하시는 케이스가 있다보니, 상당한 무리가 되더라고요.

바로 답변드릴 수 있다면 또 어떻게 해보겠는데요. 정확한 답변을 위해서는 저희도 구현을 해봐야 하는 것이기도 하고, 사실상 무리스러운 부분이 있어서요. 또 온라인 수학 강의를 수강하면서, 강의에 나온 수학공식을 사용하는 강의 외의 문제나 문의를 평생 답변해주기를 기대하는 경우는 없는데요. 마찬가지로 본 강의도 이런 부분을 양해를 부탁드립니다.

아마도 이런 사정까지는 모르셨을 수도 있어서요. 참고로, 말씀하신 부분들은

열린태그[속성="속성 값"] 와 같이 section[dmcf-sid="ndxAvoEFLc"] 과 같은 방식으로 하시는 방법도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저 기사 크롤링은 패턴으로 실습하며 익히기: HTML/CSS 이해를 바탕으로 크롤링하기

에서 나온 실습내용을 그대로 따라하는데 강의내용과 사이트에 표시된 부분이 달라서 따라하다가 안되어서 첫번째 질문을 드렸는데요

그 질문에 답변이 시간이 몇일 걸리다보니 제가 스스로 해봤다는 내용이었어요 ㅠㅠ

강의 내용 이외에 개인적으로 작업을 한 것을 질문 드린 것은 아닙니다

강의에서 이런 부분에 대한 어려움을 선생님께서 이야기 해주신 것을 들었는데, 제가 이외의 것을 따로 질문 드린것은 아니에요 ㅠㅠㅠㅠㅠ

지난번 질문에 이어서 질문을 하였지만 페이지가 다르다 보니 그렇게 보셨나봐요

find_all로 하다하다 안되서 혹시 다음강의에 배운 select로 해야하나 싶어서 말씀드렸네요.

 

import requests

from bs4 import BeautifulSoup

res = requests.get('https://v.daum.net/v/20170615203441266')

soup = BeautifulSoup(res.content,'html.parser')

mydata = soup.find_all('section[dmcf-sid="ndxAvoEFLc"]')

mydata.get_text()

 

처음에 문의 주신 것 답변에 div.body로 해보라고 하셨는데 그것도 자꾸 오류가 나네요;;

[]은 아직 강의에서 보지 못했는데, 혹시 어떤경우에 사용하는 건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