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백엔드

  • 해결 여부

    해결됨

테스트가 dataSource Bean을 읽어오지 못합니다.

23.02.05 14:20 작성 조회수 464

0

 

토비님 강의랑 동일하게 설정했는데 동작을 안하네요 지금 @JdbcTest로 해결은 했는데 왜 읽어오지 못하는지 궁금합니다.

예전 토비님 책 보면 xml을 읽어와서 빈을 넣어준 걸로 알고 있는데 classes는 어떻게 동작해서 저걸 못읽어오는걸까요?

답변 1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JdbcTest로 하면 테스트용 DataSource 빈을 만들테니, 원래 의도한대로 자동 구성에 의해서 DataSource가 만들어지는 것을 확인해보는 건 아닐 겁니다.

이 코드만 봐서는 알 수가 없네요. 나머지 코드를 다 살펴봐야 어디서 동작을 안 했는지 알 수 있을텐데요.

일단 github에 제가 올려둔 프로젝트를 받아서 이 단계의 커밋으로 체크아웃한 뒤에 테스트를 해보세요. 그리고 어느 부분이 다른지 꼼꼼하게 살펴보세요.

그래도 잘 풀리지가 않으면 지금 예제를 github 등으로 공유해주시면 제가 받아서 한번 확인을 해볼게요. 이게 자동화된 방식으로 많은 작업이 일어나기 때문에 어디서 하나가 제대로 동작을 안 해도 빈을 못 찾게 됩니다.

빈을 읽어오지 못한다고 하셨는데, 이렇게 질문을 주실 때는 실제 나온 에러 메시지까지 보여주시면 제가 원인을 파악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잘 해결하셨으면 좋겠네요.

토비님 코드 붙여넣기 하고 diff 분석해본 결과 JdbcOperation -> JdbcOperations 로 차이가 있었네요 이거 때문에 클래스를 찾지못해 Bean을 못읽어온거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