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백엔드

  • 해결 여부

    미해결

파일들의 내용이 자꾸 과거로 돌아가는데 혹시 이런 현상 아시나요?

23.02.02 17:58 작성 23.02.02 18:08 수정 조회수 282

0

사용 환경은 맥, intellij입니다

spring config 시작한 뒤로 이러는데

yml파일이나 xml(메이븐)파일을 수정해놔도 어느 순간 이상해서 보면 수정 전으로 돌아가있습니다 ㅜㅜ

인텔리제이 캐시도 초기화해봤고 git에도 올려서 커밋까지 했는데 왜이러는지 모르겠어요..

강의랑은 무관한 질문인 것 같아서 망설이다가 이것 때문에 전혀 진도를 나가지 못하고 있는 상황이라 여쭤봅니다

혹시 모르신다면 제가 알아서 잘 해결해보겠습니다! 불필요한 질문 드려 죄송합니다.

답변 1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1

안녕하세요 이도원입니다.

말씀하신 것처럼 이전 코드로 돌아 가는 현상은 Git repo를 rollback 했을 때나, Local history로 코드를 강제로 백업 했던 경우 외에 없었던거 같네요. 저같으면 다음과 같은 순서로 확인해 볼 것 같아서 공유 드립니다.

  1. Git의 branch를 Intellij terminal에서 확인해 보시고, Intellij 우측 하단에도 브랜치가 표시되고 있으니 이것과 일치하는지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2. 만약 작업하고 있는 브랜치가 맞다고 했을 때, Intellij 말고, 탐색기나 VSCode 등에서 직접 소스 코드를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3. 2번을 실행했을 때 이상이 없는데, IntelliJ에서만 오류가 발생하는 거라면, Git 정보를 삭제하신 다음에 새롭게 Git clone 또는 다른 Git repo에 작업해 보시기 바랍니다.

질문은 제가 답변드릴 수 있는 내용이라면 언제든지 환경입니다. 가능하면 빠릴 답변을 드릴려고 하는데 쉽지 않지만, 최대한 빨리 답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으뀨뜌님의 프로필

으뀨뜌

질문자

2023.02.03

감사합니다 선생님. MSA를 사용하는 회사에 가고 싶은데 이론만 읽는 것으로는 면접 떄 좋은 답변을 할 수 없어서 해당 강의를 듣게 되었는데 정말 많은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