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웹 개발

  • 해결 여부

    해결됨

미디어 라이브러리 작동안함문제

23.01.24 15:34 작성 조회수 379

0

질문 :

현재 테마를 두개를 작성하여 코딩중인데 이럴경우 '미디어라이브러리'에 사진을 업로드할때 에러가 발생할 수 있나요?

 

안녕하세요. 현재 표지 정보 저장하기 까지 따라온 상태입니다. 코드 표지넣기 버튼을 누르면 미디어 창까지는 잘 뜨는데요. 사진을 업로드하면 오른쪽에 'An error occurred in the upload. Please try agin later.'라고 에러메세지가 뜹니다. 그렇다고 사진이 안올라간고 하니 디비를 보면 잘 올라가 있는 상태입니다.

중간에 코드 따라치기를 잘못한가 싶기도해서 확인해본 결과 연습용 두번째 테마에서는 미디어라이브러리에 업로드된 이미지들이 잘 보입니다. (현재 wp-content/themes안에 강의따라하기용 테마랑 실제 배운걸 토대로 커스터마이징중인 테마가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답변 2

·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조금 늦게 봤는데

자세한 답변 정말 감사합니다!!

답글이 달리기 전에 무식한 방법으로 functions.php에 include된것들 다 주석처리하여 하나하나 확인하였습니다.

결국 단순히 중간에 저의 실수로 echo라는게 하나 들어가있어서.. ㅠㅠ

문제 없이 작동합니다!!

답변해주신 글도 역시 참고가 많이 될것같습니다 감사합니다!!!

 

 

해결이 되셨다니 다행입니다!

에러 메시지를 확인하기 힘들 때는 하나하나 코드를 껐다 켰다 하는 것도 좋은 해결 방법이지요. 이런 경우 git에서 한 단계씩 위로 올라가면서 문제를 파악하기도 합니다.

그럼에도 뭔가 문제가 생겼을 때, 로그 메시지를 확인할 수 있다면 그걸 명확히 확인하는 것이 가장 좋기는 합니다.

직접 해결에 도움이 되지는 못했지만, 그래도 답변이 참고가 된다면 좋겠습니다 😀

답글 남겨 주셔서 감사합니다.

0

안녕하세요, luminary282 님. 질문 감사합니다.

답변이 좀 늦었습니다 😅

테마가 두 개라는 이유로 미디어 라이브러리가 제대로 작동하지 않는 것은 이상한 일입니다. 함께 문제를 파악해 보면 좋겠습니다.

우선 명확한 에러 메시지를 찾아 보는 게 좋겠습니다.

미디어 라이브러리에 파일을 업로드하는 것은 ajax로 작동합니다. 이 경우 에러 로그를 보는 방법은 두 가지입니다.

개발자 도구에서 ajax 에러 보기

먼저 개발자 도구에서 콘솔 탭을 누르고, 콘솔 탭의 톱니바퀴를 눌러 설정을 연 다음 XMLHttpRequest 기록을 체크합니다(아래 이미지 참고).

image

다음으로 업로드 에러를 재연합니다. 그러면 개발자 도구의 콘솔 쪽에 ajax 호출 로그가 기록되는데요. 요청이 실패하면 빨간 색으로 뜰 겁니다. 그걸 클릭합니다(아래 이미지 참고).

image

그러면 네트워크 탭으로 이동을 하면서, 현재 페이지에서 보낸 요청들을 모두 볼 수 있는데요. async-upload.php가 빨간색으로 표시된 게 있을 겁니다. 그걸 클릭합니다. 그러면 오른쪽에 헤더, 페이로드, 미리보기 등 이 요청에 관한 여러 정보를 볼 수 있도록 탭으로 구성된 정보가 나올 텐데요. "미리보기" 탭을 선택합니다. 그러면 응답 받은 에러 메시지를 보실 수 있을 겁니다(아래 이미지 참고).

image

단, 이 에러 메시지가 나오려면 php.ini 파일에서 display_errors가 켜져 있어야 하고, 워드프레스의 wp-config.php에서도 WP_DEBUGtrue로 설정돼 있어야 합니다.

아파치 로그로 보기

개발자 도구가 아니라 아파치 로그를 확인해 보시는 방법도 있습니다.

이에 대해서는 자세한 설명을 드릴 필요는 없겠지요?

 

위 두 방법 중 하나를 이용해서 명확한 에러 메시지를 확인한 뒤 구글에 검색을 해 보세요. 이 때 내 개발환경에만 작용하는 특수한 부분 - 예컨대 파일 경로 같은 것은 빼고 검색을 하시는 게 좋습니다. 그러면 아마 십중팔구 해결책을 찾으실 수 있을 것입니다.

이렇게 해서 해결이 되신다면 결과를 남겨 주세요. 그러면 다른 분들에게도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

만약, 해결이 잘 되지 않는다면 역시 추가 질문을 남겨 주세요. 같이 해결을 하면 됩니다. ✊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