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백엔드

  • 해결 여부

    미해결

module, controller, service, entity 생성 관계

23.01.10 08:59 작성 23.01.10 09:07 수정 조회수 271

0

module 안에 controller, service가 포함되는 것으로 이해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최초에 nest new 하면 user module/contoller/service 가 생성됩니다.

이후, 새로운 기능에 대해 nest cli 로 module을 생성해야 할지? controller를 생성해야 할지, 혹은 service를 생성해야 할지 고민이 됩니다.
(역할이 있겠지만, 새로운 service를 만들때, 반드시 새로운 module 기반에서 새로운 service를 만들어야 하는 것인지 등등)

entity를 포함하여, 디렉토리 tree도 어떻게 가져가는게 좋은지 권고 사항 있을까요?

module, controller, service의 관계에 대한 질문 같기도 하구요, 설계관점 일지도 모르겠습니다.

새로운 화일(module, controller, service)을 생성할 때, 어떤 식으로 진행하는게 좋을지 문의 드립니다.

답변 1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1

여기서는 DDD(도메인 주도 설계)를 따르시는 게 좋습니다. 도메인별로 폴더를 만들고 그 안에 엔티티, 모듈, 컨트롤러, 서비스 가져가시면 됩니다. 하나의 모듈 안에서 서비스는 여러 개여도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