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웹 개발

  • 해결 여부

    미해결

프록시 캐시 서버에 대해 질문드립니다.

23.01.04 11:14 작성 조회수 402

1

수업 내용중에 궁금한 내용이 있어서 질문드립니다.

 

클라이언트 - 프록시캐시서버 - 원서버

1. 이렇게 되어있다고 할때, 프록시캐시서버를 도입하는 이유가 원서버에서 데이터를 받으려면 오래걸리므로 프록시캐시서버가 먼저 원서버에서 캐시를 받아서 보관해두고, 클라이언트는 해당 데이터를 원서버가 아닌 프록시 서버에서 데이터를 받는다. 이렇게 이해하면 될까요?

2. 1번이 맞다면, 프록시 캐시서버에는 원서버에서 받은 데이터가 캐시 형태로 저장되어있는건가요? 아니면 원서버에서 받은 데이터 자체가 저장되어있는건가요?

3. 2번 질문에서 원서버에서 받은 데이터가 프록시 캐시서버에 캐시 형태로 저장이 된다고한다면, 이 캐시가 public캐시인가요?

답변 1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David님의 프로필

David

2023.01.04

안녕하세요. gomdole03님, 공식 서포터즈 David입니다.

  1. 네, 맞습니다.

  2. 원서버에서 보내온 원본 데이터를 가지고 있습니다. 캐시 구조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캐시도 원본 데이터 자체를 보관하고 있습니다.

    원서버에서 받은 데이터가 캐시 형태로 저장되어있는건가요? 아니면 원서버에서 받은 데이터 자체가 저장되어있는건가요?

  3. 프록시 캐시 서버의 설정에 따라 다릅니다. 일반적으로는 원서버에서 보내온 cache control 헤더 필드의 값과 동일하게 전달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감사합니다.

gomdole03님의 프로필

gomdole03

질문자

2023.01.04

그럼 원서버에서 cache control헤더필드의 값을 public으로 하면, 프록시캐시서버에는 원서버에서 보내온 원본데이터를 public캐시 내부에 저장하는건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