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백엔드

  • 해결 여부

    해결됨

JSP라는게 정확히 어떤 것일까요?

22.12.11 20:14 작성 22.12.11 20:19 수정 조회수 479

1

제가 이해한 바로는 Java코드 내에 직접 html을 써서 view를 제공해줬는데 이게 아무래도 하나하나 치는게 불편하다보니 JSP가 등장했고 이를 통해 java에서 html을 쓰는게 아니라 html코드 내에 중요한 부분에만(for를 이용한 동적 활용이나 repository 데이터 조회 등 ?) java코드를 씀으로써 좀 더 코드를 간결하게 만들수 있다는 것 같은데 맞나요 ?? jsp와 타임리프는 둘다 뷰를 그리는 도구이다... ???

답변 1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2

OMG님의 프로필

OMG

2022.12.11

안녕하세요. 팡휘님, 공식 서포터즈 OMG입니다.
.

제가 이해한 바로는 Java코드 내에 직접 html을 써서 view를 제공해줬는데 이게 아무래도 하나하나 치는게 불편하다보니 JSP가 등장했고 이를 통해 java에서 html을 쓰는게 아니라 html코드 내에 중요한 부분에만(for를 이용한 동적 활용이나 repository 데이터 조회 등 ?) java코드를 씀으로써 좀 더 코드를 간결하게 만들수 있다는 것 같은데 맞나요 ??

 

네, 강의에서 영한님이 JSP/서블릿 에대해 설명하신 과정을 본인의 표현으로 잘 정리하신 것 같습니다.

 

조금 더 간단히 정의하면

정적인 HTML이 아닌 서버(자바)로부터 데이터를 받아와 동적으로 화면이 그려지는 템플릿 엔진이라고 정의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
감사합니다.

팡휘님의 프로필

팡휘

질문자

2022.12.11

답변 감사합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