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시스템

  • 해결 여부

    미해결

가상머신 오류입니다.

20.09.29 10:19 작성 조회수 228

0

안녕하세요 저번에 가상머신이 설치가 안되어 문의드렸는데요. 아래 알려주신방법으로 해봤는데도 같은 오류가 나서요. 근데 예전에는 제대로 작동되었는데 갑자기 hyper기능 오류가 나서요. 혹시 이거 왜 이런상황이 나오는지 알수있나요? 구글에 찾아봐도 안나와서요..

아래 추천해주신 방법으로 vmware로 할려고 하는데 이것도 오류가 나서 어떻게 해야 할까요?

install tools을 하면 install tool(사진)처럼 안된다는경고가 떠 tool오류(사진)에 나와있는 명령어를 시도해봐았으나 이마저도 에러가 납니다.

혹시 어떻게 하면 tool을 업데이트할 수 있는지 궁금합니다. 

참고로 현재 pc는 dooker를 사용하고 있는데 hyper기능은 윈도우 기능 켜기/끄기 에서 hyper기능 제외시키고 cmd에서도 명령어 써서 꺼놓은 상태입니다. 

사진첨부합니다.

https://appuals.com/raw-mode-is-unavailable-hyper-v/

이 페이지에서는 다섯 가지 해결책을 소개하는데요, 제 생각엔 5번 항목을 가장 먼저 확인해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저도 예전에 virtualbox를 설정하다가 VM 실행이 안되는 문제가 있었는데요, BIOS 설정에서 Intel Virtual technology가 비활성화되어 있었던 것이 그 원인이었습니다. 

그리고 여러 가지로 해보셨는데도 잘 안된다면 VMWare player로 갈아타보시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하나씩 해 보시고, 모쪼록 좋은 결과 있으시길 바랍니다.

답변 1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일단 vmware player로는 리눅스 설치를 하셨네요. 추가 설치하시는 부분은 하시면 더 좋지만 안하셔도 실습은 가능합니다. 그리고 aptget install 커맨드는 수퍼유저의 권한으로 실행하셔야 합니다. 따라서 apt-get 앞에 sudo라는 키워드를 추가해주세요. sudo apt-get to install .. 이런 식으로요. 두번째 캡쳐의 내용은 저도 잘 모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