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데이터 분석

  • 해결 여부

    미해결

반복문 익히기 2 while 관련 질문입니다

22.10.10 01:41 작성 조회수 156

0

인프런while질문.PNG

강의에서 나온 내용을 따라해봤습니다 그런데 name이란 변수를 지정하지 않으면 작동하지 않더라구요

그런데 name을 지정할때 강의에서는 ' '를 사용해서 문자열로 지정하셨는데 그냥 name=0으로 해봤는데도 작동이 되었어요

  1. input에 들어갈 내용이 문자열이여도 그냥 name을 숫자로 지정해도 되는건가요?

  2. 그냥 제가 설정한 kk와 같지만 않으면 어떤걸로 해도 상관이 없나요?

  3. name을 지정해야 하는 이유는 name=kk면 작동하지 않으니까 지정해줘야 하는건가요?

 

너무 초보적인 질문이라서 질문이 난잡하네요ㅠㅠ

 

 

답변 1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안녕하세요. 답변도우미입니다.

  1. 네 각 변수에는 숫자로도, 문자로도 값을 넣을 수 있습니다.

  2. 네 어떤 것으로 해도 상관없습니다. 의도한 바에 맞게끔 동작하기만 하면 되는 것입니다.

  3. 네 name 변수가 아예 선언되지 않은 상태에서, name='kk' 와 같이 쓰면 에러가 나기때문에, 앞단에서 선언을 미리 하는 것이 맞을 것 같습니다.

 

추가적으로 우선은 각 문법에 대해 논리적인 이해가 필요한데요. 문의하신 부분들을 보았을 때, 이런 부분이 머릿속에 그려지지 않으신 듯 해요. 그래서 복잡하고 난해하게 생각되시는 것 같아요. 우선은 강의 영상을 반복해보며, 이해해보려고 노력해보시면 더 좋을 것 같고요. 그런 후에도 정리가 안되는 듯 하면, 우선 50% 이해를 목표로 코드보다는, 각 영상을 끝까지 진도를 나가시는 것이 관찰해보면 더 나으시더라고요. 서서히 반복해가며, 끝까지 보시다보면, 전에는 이해가 안가는 부분들이 서서히 그림이 그려지실 수 있거든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