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데이터 분석

  • 해결 여부

    미해결

가격 크롤링 관련_

22.10.10 00:02 작성 조회수 142

0

- 본 강의 영상 학습 관련 문의에 대해 답변을 드립니다. (어떤 챕터 몇분 몇초를 꼭 기재부탁드립니다)
- 이외의 문의등은 평생강의이므로 양해를 부탁드립니다
- 현업과 병행하는 관계로 주말/휴가 제외 최대한 3일내로 답변을 드리려 노력하고 있습니다
- 잠깐! 인프런 서비스 운영 관련 문의는 1:1 문의하기를 이용해주세요.

 

강사님 안녕하세요. 양질의 강의 진심으로 잘 듣고 있습니다...

크로링 관련해서 2시간동안 고민해보고 해도 안되는 부분이 있어서요

2) 번 형태는 정상작동 하는데요. 1) 번형태는 아무리 해도 아래와 같은 오류 메세지가 계속 나옵니다.

먼가 간단하게 해결될 것도 같은데 바쁘시겠지만 답변 부탁드립니다!

essage: no such element: Unable to locate element: {"method":"css selector","selector":"span.delPrice"}
  (Session info: chrome=106.0.5249.103)

1) 오류

ori_price = div.find_element_by_css_selector("span.delPrice")

2) 정상작동

dis_price = div.find_element_by_css_selector("strong.val")

 

답변 2

·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아 강사님 제가 고급크롤링 강의 듣고 답변을 여기에 달았네요. 강사님 강의에서 설명하신데로 자바로 인해 뷰티풀숩으로는 돌릴수 없는사이트입니다.(gmarket이 아닌 다른사이트입니다)

 

참고로 oriprice와 disprice중에 일부 oriprice가 없는 품목이 있어 고급크롤링강의에서 말씀하신 if 수식도 걸어놓았습니다

0

안녕하세요. 답변도우미입니다.

말씀하신 부분이 강의에서 설명드리는 예제 사이트인 gmarket 링크를 이야기하시는 것인지 확인부탁드려도 될까요? 왜냐하면, delPrice 가 몇몇 베스트 사이트를 체크해봐도 나오지가 않더라고요.

보여주신 html 코드로만 본다면, 가능해야할 것 같거든요. 추가로 그런데 사용하신 코드가 본 강의에서 다루지 않는 selenium 의 find_element 이라서, 강의 범위를 벗어나긴 하는데요. BeautifulSoup 을 사용해도 되지 않을까 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