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풀스택

  • 해결 여부

    미해결

검색창 자동완성 기능

20.09.20 19:46 작성 조회수 763

1

검색어 자동완성 기능은 어떻게 할수 있는지요?

참고할만한 내용이라도 알려주세요

답변 3

·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1

검색어 자동완성 기능이라는게 어떤걸 말씀하시는건지 잘 모르겠습니다만....

예를 들어 네이버 검색창에 입력할때 계속 입력된 단어와 비슷한 새로운 단어를 출력해주는 기능을 말씀하시는거면 위의 스샷처럼 키가 input 박스에 입력될때마다 ajax 통신을 하여 서버에서 해당 입력된 단어의 값을 받아서 출력하는 방식을 사용합니다.

예를 들어 위처럼 "인" 이라는 글자를 입력했을때

위 ac?_callback= 으로 시작하는 주소로 3번의 쿼리가 전송됩니다. "인" 이란 글자는 ㅇ, ㅣ, ㄴ  이렇게 3자가 입력되는데 이 입력이 각각 다 전송됩니다. 최종 마지막 "인" 이 완성되었을때의 ajax 통신 내용을 보면 우측처럼 구조가 되어있습니다.

물론 이렇게 구현하는게 어려운게 아니라 해당 단어마다의 "단어 데이터" 를 어떻게 수집하느냐가 사실 더 중요한 부분입니다. 네이버 같은 경우에는 실시간검색어 순위 연관검색 데이터등의 활용도 높은 데이터가 있고 만약 어떤 게시판 같은걸 기준으로 한다면 이를 직접 게시판 DB에서 검색할지 아니면 따로 단어데이터 베이스를 구축하여 운영할지도 생각해봐야할 문제로 보입니다.

궁금해하시는 부분이 해결되셨을지 모르겠습니다.

0

네 말씀하신 그 기능을 python 으로 구현하셔서 해당 주소를 검색어가 입력된 input 창에 키입력 이벤트를 등록하여 ajax 통신으로 결과를 받아와야 하는 내용입니다. 구체적으로 제가 어떤 부분에 대해 더 궁금해하시는지 모르겠습니다. 이미 어떻게 동작하는지는 알고 계신듯 합니다만...

0

김태근님의 프로필

김태근

질문자

2020.09.21

감사합니다.

검색창에서 일부 글자를 입력하면

기존 db에서검색되어  찾고자하는 글자를 선택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이렇게 선택된 글자를 기준으로

기존db에서 선택된 글자와 연결된 또 다른 정보를 가져오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