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백엔드

  • 해결 여부

    미해결

스프링 DB 접근기술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 질문있습니다

22.09.26 23:28 작성 조회수 150

1

  1. 회원가입때 넣은 정보들을 (1)순수jdbc이든, (2)jdbc Template이든, (3)JPA이든 다 저장할 방법은 있는데, 1에서 2로 넘어갈땐 중복코드를 많이 지워주고, 2에서 3으로 넘어갈땐 더 코드가 짧고 간결해진다. 라고 이해했는데 맞나요??

  2. jpa가 저장하는 방법은,, 회원정보 들어오면, hibernate가 그 정보가지고 알아서 select, insert문 만들어서 db에 자동으로 저장해준다 인가요? 코드가 간결하다는 것 외에 jpa가 앞선 2개의 방법과는 다른게 무엇인가요??

  3. JPA가 정확히 어떤건지 잘 감이 안옵니다... 서버와 DB를 연결해주는 3가지 방법중 하나인데, 그중에서 sql을 직접 작성하지 않는 가장 간결한 방법인가요??

답변 1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1

OMG님의 프로필

OMG

2022.09.26

안녕하세요. 팡휘님, 공식 서포터즈 OMG입니다.

1

네 맞습니다. 2->3에서는 객체 중심의 개발이 가능해진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

2, 3
영한님이 본 강의 JPA파트에서 잘 설명해주시지만, 글로 설명드리면 그 필요성과 편의성이 잘 와닿지 않을거라 생각합니다. JPA입문편 강의에서 질문내용에 대해 영한님이 자세히 소개해주시는데요,

https://www.inflearn.com/course/ORM-JPA-Basic/dashboard

강의소개 영상(무료) - "강좌 소개", "SQL 중심적인 개발의 문제점" 두 개의 영상을 확인하시면 조금 더 와닿는게 있을거라 확신합니다 :)
감사합니다.

팡휘님의 프로필

팡휘

질문자

2022.09.27

답변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