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백엔드

  • 해결 여부

    미해결

개방폐쇠원칙 질문있습니다

22.09.26 16:34 작성 조회수 161

0

  1. 제가 이해한바로는, jdbc 회원 레포지토리를 변경한 후에 스프링 설정을 변경(SpringConfig 파일)해줘야 하는데, 이때 개방폐쇠원칙에 의해(?) 다형성을 활용해 springconfig 파일에 있는 코드만 바꿔도 ..... 메모리 저장방식에서 DB저장방식으로 바뀌게 되고, 이로써 더이상 정보가 날아가지 않고 껐다켜도 회원목록이 잘 저장된다..... 인데 혹시 맞게 이해한걸까요 ????

     

    SpringConfig에서 코드를 바꿈으로써 메모리저장에서 DB저장으로 바뀌게 된건가요???

     

  2. 조금 논외이긴 한데.... 저희가 데이터를 DB에 저장을 했는데 이 DB는 spring이 제공하는 DB인가요? 저는 DB를 약간 무형의 USB정도로 생각하고 있는데 이것도 쓰려면 돈을 내야하지 않나요? SPRING을 공부하는 사람들이 다 DB를 쓰면 이 큰 용량을 회사가 어떻게 감당하는건가요?? 너무 엉뚱한 질문인데... 궁금합니다

답변 1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3

David님의 프로필

David

2022.09.26

안녕하세요. 팡휘님, 공식 서포터즈 David입니다.

  1. 맞습니다. MemoryMemberRepository를 구현체로 주입하게 되면 메모리에 올라가게 되며 애플리케이션 종료시 사라집니다. 그러나 디스크에 저장하는 형태의 JdbcMemberRepository를 구현체로 주입하게 되면 애플리케이션 종료 후에도 데이터가 유지됩니다.

  2. DB는 스프링이 제공하는 것은 아닙니다. 별도의 프로그램이며 스프링부트에서는 이 프로그램(DB)과 통신하는 방법을 별도의 라이브러리로 만들어 놓았습니다.

감사합니다.

팡휘님의 프로필

팡휘

질문자

2022.09.26

답변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