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풀스택

  • 해결 여부

    미해결

구름 ide에서 postgresql - rds 연동하기

20.09.18 15:59 작성 조회수 211

1

현재 모든 템플릿을 완성하고 로컬 호스트에서 잘 동작함을 확인한 상태입니다.

영상에서와는 조금 다르게 postgresql - rds 연동을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겠습니다. 우선 파이참을 사용하시는거 같아 깃에 올려놓은 마지막 마스터 파일을 다운받았고 파이참으로 프로젝트를 열었는데 venv폴더가 없습니다. 따라서 pip list또한 볼 수 없습니다. 그럼 구름에서 바로 연동을 해보자 싶어서 구름에서 영상과 같이 시도 했는데 postgresql은 인터넷 레퍼런스등을 찾아봐도 import mysql 같은 걸 찾지 못했습니다. 일단 그냥 되나 싶어서 올려봤는데 결과는 역시나 안되고요 화면은 잘 보이고 로그인이 안되는 상태로 html이 시행되는걸로 보아 postgresql의 연동이 안된걸로 보여집니다. 아무래도 import파일이 없기때문이 아닐까 싶은데 해결방법이 궁금합니다.

제 구름 url 입니다.

https://goor.me/xSZ7r

답변 1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tp7019님 ~ 해당 강의는 rds 연동 까지만 안내하는 보너스 강의에요 인스타 예제 소스를 실행한다고 해서 rds 연동이 바로 되는 것은 아닙니다 인스타 강의랑은 별개의 강의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레퍼런스를 찾아보시려고 하시면 postgrsql 보다는 aws 쪽 레퍼런스를 찾아보시는게 더 정확하실것 같아요 아마도 블로그에 좀더 연동방법이 더 잘 나온 글도 찾아보면 나올수 있어요 일년전 영상이라 aws의 ui가 바뀌었을수도 있습니다 다만 방법이 크게 바뀌지는 않았을거에요 

rds 연동을 먼저 하시고 인스타 강의소스의 modle을 먼저 migrate 하시고 기능을 하나씩 추가 하셔야 실제 배포가 되실겁니다  ~ :)